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야드로인형

추천0 조회수 435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야드로인형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도자기 인형. <역사> 동서교역의 통로였던 실크로드를 통해 중국도자기가 유럽에 전파되면서 18C초 유럽에서 본격적인 백색자기 문화시대가 열리게 되었다. 유럽에서 자기를 포셀린(Porcelain) 이라고 명칭하는 것은 마르코 폴로가 중국을 여행하고 돌아와 소개했다해서 붙여진 말이며‚ 도자기를 보통 차이나(China)라고 부르는 것도 중국에서 유래됐다는 뜻을 담고 있다. 1709년 독일 마이센에서 처음으로 중국식 경질자기가 제작된 것을 시초로 하여‚ 유럽 각국에서 경쟁적으로 자기 개발에 심혈을 기울여 왕들이 자기 제조사업에 직접 참여하기도 했다. 그당시 백색자기는 금보다 귀한 것으로 간주되어 왕실과 특정 귀족사회에서만이 소유할 수 있는 값진 보물이었다. 초기의 유럽자기에는 동양적인 문화와 철학이 담겨져 있으며‚ 문양이나 발색기법 등에서 오리엔트 양식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 근대에 이르면서 화려한 색상과 금색으로 서구 취향에 부응한 패턴으로 변화 발전되어갔으나 아직도 동양의 맥이 이어져 내려와 유럽자기에서 오리엔트 양식을 발견하게 된다. 스페인의 Valencia주의 Almacera의 농가가정에서 출생한 야드로 삼 형제는 아버지와 함께 도기 공장에서 일을 했다. 그들은 자신의 집에 가마를 설치하고 몇 번의 실패 후 그들의 도기제품을 생산하였다. 1960년 상반기에 Travernes Blanques로 확장 이전 후 전 세계에 수출을 시작하였고‚ 1969년에 회사의 성장과 함께 전 세계에 걸쳐 유명해졌다. 대표적인 것은 부드러운 파스텔 색조로 자아낸 낭만주의 운동을 동화시킨 것으로 고전적 인간의 모습과 동물‚ 어린이모습의 인형과 ‚ 항아리등이 있다. <일반적특징> 이 유물은 도자기 인형으로 서커스를 테마로 만들어졌다. 피에로와 관람객인 아이들‚ 그리고 서커스의 천막을 조형하였다. 바닥은 타원형으로 하였고 그 위에 피에로와 구경하는 아이들을 만들어 배치하였다. 매피에로는 자전거를 타고 있는 모습과‚ 아이들과 눈을 맞추고 있는 상태를 볼 수 있다. 아이들은 여덟명이다. 전체적으로 옅은 배색의 옷을 하고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