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로젠탈메두사접시액자

추천0 조회수 7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로젠탈메두사접시액자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액자(額子) 그림 · 글씨 ·사진 따위를 넣어 벽에 걸기 위한 틀. 액틀. <역사> 1879년 설립된 독일의 대표적인 도자기 전문회사 로젠탈 Rosenthal의 은 설립자 필립 로젠탈에 의해 비약적인 발전을 하였다. 그는 도자기 제품의 품질 기준 확립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리고 그의 아들 필립 로젠탈 주니어는 1950년 아버지의 사업에 합류하여 좀 더 디자인적으로 성숙된 시장을 형성했다. 산업 디자인에 깊은 감명을 받아 공예적 프로세스에 대량생산 디자인 체제를 접목시킨 것이다. 하지만 그 안에서도 로젠탈 디자인의 다양성은 존중되었다. 오랜 역사 속에서 축적해온 다양한 기술력과 전통성을 시대를 대표하는 제품들을 지금까지 선보이고 있다. <일반적특징> 메두사는 고르고라는 세 마녀들 중의 하나로‚ 고르고 메두사라고도 한다. 원래는 아름다운 소녀였으나‚ 여신 아테나의 신전(神殿)에서 해신(涇神) 포세이돈과 정을 통했다고 하여‚ 아테나 여신의 저주를 받아 무서운 괴물로 변하였다. 그녀가 영웅 페르세우스의 손에 목이 잘린 때‚ 그 피에서 포세이돈의 자식인 날개 달린 천마(?馬) 페가소스와 크리사오르가 태어났다. 한편‚ 그녀의 목은 아테나의 갑옷에 장식으로 붙여졌다. 로마의 론다니니궁(宮)에서 뮌헨으로 옮겨진 메두사의 대리석 마스크는 조각예술의 걸작으로 꼽힌다. 한편 정신분석학에서 메두사는 아들을 사랑할 위험이 큰 어머니‚ 혹은 여성생식기‚ ‘자식에게 성적 요구를 가하는 여성의 상징’ 이라고 P.E.슬레이터는 해석하기도 한다. 이 유물은 메두사의 얼굴을 형상화한 것으로 마치 베르사체의 브랜드 마크와 같다. 매우 유사한 형태로 다만 접시로 만들기도 한다. 현재 액자와 접시의 접합부가 떨어져 나간상태이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