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크라운더비티세트

추천0 조회수 65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크라운더비티세트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커피를 마시기 위한 음용식기 한 벌. <역사> 1745년 첼시의 장식가 존 히드와 그의 파트너 윌리엄 듀스 버리가 설립한다. 1770년경에 첼시 공장도 사들이게 된다. 그 후 첼시-더비라는 이름으로 생산하다 1775년 듀스 버리가 연 런던의 전시장에서 조지3세의 황실용 자기 납품 의뢰받아 백스탬프(back stamp)에 왕관을 새겨 널게 허가하였고‚ 여기서 크라운 더비가 탄생한 것이다. 당시 크라운 더비의 특징은 장식무늬에 따른 본체의 성형과 유약 칠과‚ 리처드 에스큐와 밴포드의 초상화 이아키리 보만과 존 블로어의 풍경화‚ 윌리엄 빌링스와 윌리엄 퀘이커페그의 꽃 그림이 유명하다. 듀스버리 사후 공장이 어려워지다가 1848년 로버트 블로어가 인수한 후 우수한 제품을 많이 생산한다. 이때 이마리 같은 명품이 나타나거나 이마리 자기를 모방한 저팬 시리즈가 나온다. 1826년 블로어의 정신질환으로 위기를 맞았으나 1876년 오스카 스턴 로드에 의해 더비 공장이 새로 문을 열면서 오늘날 로열 크라운 더비가 시작된다. 예술가 데지레 레로이와의 만남으로 도금과 핸드 페인팅에 의한 더비의 꽃병과 접시 장식품이 나왔고‚ 조각가 로버트 제퍼슨에 의해 제작된 메추라기 패턴에 의한 제품은 일품으로 꼽힌다. <일반적특징> 일반적으로 더비의 작품은 점토가 잘 갈라져 있고 회색빛인가. 혹은 순수 흰색인가‚ 유약은 회색이거나 약간 초록색인가‚ 유약은 빛나는가‚ 도금이 훌륭해 보이는가‚ 또한 마크를 확인을 통해 특징을 살필 수 있다. 화문과 식물문을 적절히 조합한 기하학문양을 외면을 장식하였다. 코발트색의 바탕을 한 꽃과 곁가지의 붉은색 꽃무늬를 배치하고‚ 흰색바탕에 꽃문양을 넣은 면을 적절히 조화롭게 배치하였으며 그 사이를 금장으로 그려 넣었다. 주전자‚ 크림기‚ 커피 잔과 잔 받침‚ 접시‚ 슈거박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같은 문양을 공유하고 있다. 바닥외면에는 "ROYAL CROWN DERBY ENGLISH BONE CHINA"라는 문구를 둥글게 배치하고 그 안쪽으로 크라운더비의 크라운과 마크를 배치하였다. <참고문헌> 유혹하는 유럽도자기(2000‚ 한길아트)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