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공민증

추천0 조회수 22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공민증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8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북한 주민의 신분증 <발달과정/역사> 북한 주민들이 가지는 신분증에는 출생증‚ 공민증‚ 평양시민증‚ 당원증‚ 학생증‚기관신분증‚ 맹원증 등 여러 가지가 있으며 해당자들은 이런 신분증을 항상 소지하도록있다. 출생증은 17세 이하 청소년들의 증명이며. 일단 한국의 파출소에 해당하는 분주소에서 출생신고서를 받아 인적사항을 기재하며‚ 세대주가 출생지‚ 성명‚ 생년월일‚ 성별‚ 민족별‚ 부모이름‚ 관계 등을 기록하고‚ 이 출생신고서를 거주지 인민반장의 확인을 받아 동사무소에 제출‚ 출생등록을 한 뒤 아버지의 공민증과 함께 분주소에 제출하면 분주소에서는 출생증을 발급해 준다. 공민증은 한국의 주민등록증과 같은 것이며 북한 에서는 만17세 이상 모든 국민들이 필수적으로 지녀야 할 신분증명서로‚ 사회안전성에서 발급하며 이름·성별·민족별·출생지·거주지·결혼관계·혈액형이 기재됩니다. 98년 전면 갱신된 공민증은 출생일과 결혼일을 "주체 00년"으로 표기하고 있으며 혈액형난이 추가됐습니다. 공민증은 본인이 사망하면 가족들이 거주지 동사무소의 공민등록대장에서 삭제한 후 분주소에 반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평양시민증은 94년 최초로 사회안전성에서 평양에 거주하는 만 17세 이상 주민들에게 발급한 것으로‚ 97년에 갱신한 시민증에는 성명·출생일자·거주지·출생지·결혼관계·혈액형이기재돼 있음. <일반적 형태 및 특징> 표지위에 조선인민공화국에서 발행한 공민증이라 표기됨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