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새벽 5

추천0 조회수 263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새벽 5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1950년대에 발간된 교양종합잡지. 20년대의 《동광(東光)》을 54년 복간개제(復刊改題)하여 8월에 창간하였다. 발행사는 새벽사‚ 편집 겸 발행인은 주요한(朱耀翰)이었다. 안창호(安昌?)의 무실역행(務實力行) 정신을 이어받고‚ 평론·교양·학술·문화 등 다방면의 작품을 실어서 종합잡지의 성격을 띠었다. 국내 작가의 기고가 대부분이었지만 논문이나 외국명작에 대한 번역물의 비중도 컸다. 박목월(朴木月)·김춘수(金春?)·서정주(徐廷柱)·조병화(趙炳華)등을 등용하여 시작법과 우수작품 소개 등 문학성을 높이는 작업을 하였다. 60년 12월 15일 통권 7권 15호로 종간되었다. 1956년 새벽사가 발행한 격월간 교양잡지 목차 대통령.부통령 선거 특집 선거는 경기다 우리가 필요한 정부통령 정부통령선거 결과는 선거잡제 승리의 길을 걷는 민주당 정부통령선거와 자유당 등산.피크닉 회상기 한국소년운동과 서독소년운동 운석 장면론 용재 백낙준론 남강 이승훈선생 국제논단 아이젠하워 재출마에 대한 여론 스탈린주의와의 몌별 교육계의 공제사업 정부와 산업 단편 파괴인간 비 탐정소설론 생활현실과 학적세계 소련의 『자아비판』의 비판 아시아 반공회의의 성과 도산 애국가사집 시: 숲의 역사 오늘의 문화.예술 자유문학상의 공명성 문학과 문학상의 경위 병중수상록 상.기타 보이지 않는 깃발 생활기반의 미술 화단진화를 위한 전제 국산영화 무세법의 공죄 연극 애호가들과의 성찰 서예의 장래와 그 정신 미국문단의 근황 부르조아화의 소련문학 문화교류와 문화외교 세계평화와 하나의 문화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