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초등지리 권1

추천0 조회수 32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초등지리 권1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P8 제2 조선지방 지방지 북부조선 (4) 산업 쌀도 경작할 수 있지만‚ 주로 조‚ 콩‚ 옥수수 등을 생산한다. 특히 북부조선에는 감자‚ 귀리‚ 서부조선에는 재래 목화면이 많다. 또 일반적으로 소‚ 면양의 사육이 성하고‚ 양잠도 행하여지고 있다. 국경 부근의 산지에는 소나무‚ 낙엽송‚ 가문비나무‚ 토우시라베 등‚ 추운 기후에 적당한 수목의 대삼림이 있다. 영림서가 벌채해서‚ 일부는 뗏목을 만들어 압록강에 띄우고‚ 일부는 철도에서 성진 지방으로 운반한다. 벌채한 후나 수목이 적은 곳에는 조림을 한다. 광산물은 운산의 금과 평양 부근의 무연탄 및 북부조선의 석탄과 철이 유명하다. 수산물은 일본해 연안의 명태가 가장 많고‚ 신포는 그 중심지이다. 또‚ 정어리의 어획도 해마다 증가하고 물고기 기름의 제조도 번창해지고 있다. 광양만은 천일제염으로 유명하다. 각지에서 마직물과 견직물을 생산한다. 또 서부조선에서는 진남포의 금의 제련을 비롯해‚ 평양 부근에 각종의 공업이 발전하고 있으며‚ 북부조선에서는 연안 지방에 흥남의 질소 비료 제조‚ 성진의 마그네사이트 공업‚ 영안의 석탄 액화 등의 공업이 일어나고 있다. 이것은 장진강과 부전강 상류에 큰 수력발전소가 건설되었을 뿐아니라‚ 부근에 석탄과 여러 종류의 공업원료가 많기 때문이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