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초등지리 권2

추천0 조회수 62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초등지리 권2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P5 재10 큐슈 지방 4. 산업 츠쿠시 평야와 쿠마모토 평야는 큐슈 지방의 주요한 농업지로‚ 쌀과 보리를 많이 산출하고‚ 중부와 남부의 밭에서는 고구마가 많이 재배된다. 그 외 츠쿠시 평야의 유채꽃 씨‚ 카고시마현의 담배가 유명하다. 남부의 산지에는 목재를 많이 산출하고‚ 곳곳에 목탄이 난다. 아소산이나 기리시마야마의 산기슭에는 말의 목축이 성하고‚ 남부의 열도 지방에는 돼지를 키우고 있다. 북부 지방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중요한 석탄의 산지로‚ 후쿠오카현은 우리나라 석탄 총생산액의 약 2분의 1을 산출한다. 엔가가와 유역의 치쿠호 탄전과 아리아케카이 연안의 미이케 탄전이 유명하다. 치쿠호 탄전에서 산출하는 석탄은 주로 와카마츠‚ 모지의 두 개 항구에서‚ 미이케 탄전에서 산출한 석탄은 주로 미이케 항구에서‚ 내외 각지의 적출된다. 미이케 항구는 아리아케카이가 얕고‚ 조수간만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인천과 같은 수문을 설치했다. 오이타와 카고시마의 두 개 현은 우리나라 굴지의 금산지로 사가노세키에서는 규모가 큰 제련소가 있고‚ 금 외에는 동과 은도 제련하고 있다. P7 그림(위 지도 ; 큐슈 탄전의 분포) (아래 지도 ; 큐슈 석탄의 수송로) P10 5. 교통 그림(아리타에 있는 도자기 제조 공장) 교통은 수륙 어느쪽도 북부가 특히 개발되어 있다. 철도는 모지 역을 기점으로 해서 각지에 이어지고 있다. 카고시마 본선은 모지 역에서 코쿠라‚ 후쿠오카‚ 쿠마모토 등을 거쳐‚ 본도의 서해안을 따라 카고시마 역에 이른다. 닛뽀 본선은 코쿠라 역에서 갈라져서 오이타‚ 미야자키‚ 미야코노조 등이 동해안의 도시를 거쳐 카고시마 역에 이른다. 이 밖에 주요한 철도로는 북부의 반도부를 달리는 나가사키 본선과 중앙부의 산지를 횡단하는 큐다이 선‚ 호히 선‚ 히사츠 선 등이 있다. 북부의 해안은 천연의 좋은 항구가 많은데다가‚ 상공업이 발달해서 위치도 해외교통의 요로에 해당하기 때문에 해상의 교통은 빈번히 모지‚ 와카마츠‚ 나가사키의 모든 항구에서는 항상 내외의 기선이 왕래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모지는 셋토나이카이의 입구에 있고‚ 또한 석탄의 공급지로서‚ 기선의 출입이 극히 많다. 카고시마는 남방의 모든 섬과 연락하고 있다. 후쿠오카는 항공로의 요지로‚ 여기서부터 오사카‚ 도쿄 방면‚ 칭따오‚ 텐신 방면‚ 샹하이‚ 남국 방면 및 대만‚ 광동‚ 방콕 방면과의 사이에 정기 항공로가 연결되어 있다. 나가사키와 사세보 부근에서는 대안의 대륙을 향해서 많은 해저전선이 이어져있다. 그 중에서도 블라디보스톡에 연결된 것과 샹하이에 연결된 것과는 각각 세계해저전선의 간선으로‚ 먼 유럽까지 이어지고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