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초등산술 4 (상)

추천0 조회수 2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초등산술 4 (상)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조선총독부에서 발행한 초등학교 산수교과서. 목록 1. 대수 2. 박군의 면 3. 학교의 도구의 무게 4. 여러 문제 5. 소수 6. 신체검사 7. 체온 8. 평면과 직선 9. 탑의 높이 10. 삼각형 11. 시각과 시간 12. 평행선 13. 면적 14. 기산 15. 뺄셈 16. 곱셈 17. 빼기 18. 열수(列數) 19. 우리 집으로부터 20. 여러 문제 21. 인구 22. 산의 높이 23. 소풍의 비용 24. 쌀 25. 연령 26. 기원 27. 분수와 소수 28. 여러 문제 29. 계산연습 30. 여러 문제 9시 경에 봉의 그림자 앞이 바로 원 위에 왔다. 박군은 탑의 그림자의 길이를 쟀다. 그 때 형이 ?이것을 알겠는가?라고 하여 다음과 같은 그려 보여주었다. 위의 그림은 실제 길이의 일미(一米)를 일리(一?)로 줄여 그린 것이다. 탑의 높이는 어느 정도일까. 일미를 이리(二?)로 줄이고 위와 같은 그림을 그려 보라. 박군은 1시간마다 봉의 그림자를 지면에 비추어서 그렸다.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왔다. 이와 같은 그림을 종이에 그리기 위해서는 분도기를 사용하면 편리하다. 분도기는 각의 크기를 측정하는 데 사용하는 것으로 직각을 90등분하여 눈금이 그려져 있다. 그 한 눈금의 각을 1도라고 하여 그것을 1°라고 쓴다. 분도기를 사용하여 위와 같은 그림을 그려보자. 33쪽) 왼쪽 그림에는 어떤 형태의 사각형이 있습니까. 오른쪽의 그림에는 어떤 형태의 사각형이 있습니까. 이 그림을 보고 왼쪽 위 사각형으로부터 다른 사각형으로 변해 가는 모양을 생각해보라. 34쪽) 면적 교실의 가로와 세로를 재어 일미를 일리로 줄인 그림을 그려 보라. 이과교실은 가로도 세로도 8미이다. 일미를 일리로 하고 그 2 교실의 그림을 그려보라. 그것을 오려내어 양쪽의 넓이를 비교해 보자.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