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허키머 다이아몬드 크리스탈

추천0 조회수 89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허키머 다이아몬드 크리스탈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30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무색 투명한 이산화규소(SiO₂)의 결정으로 실리카 광물 석영의 투명한 변종이다. 뉴욕의 허키머 군에서 산출되는 석영을 `허키머 다이아몬드`라고 부르는 것이다. <발달과정> 삼방정계 육방주로 산출되고‚ 미국 뉴욕의 허키머 군에서 산출된다. <일반적 형태‚ 특징> 무색 투명하고 유리광택이 난다. 육각주상 결정을 이루고 있다. 다이아몬드와 유사한 점은 적지만 장신구에 무색 석영이 널리 사용되기 때문에‚ 뉴욕의 허키머 군에서 산출되는 석영을 `허키머 다이아몬드`라고 부르는 것처럼‚ 많은 지역에서 석영 결정을 기술하는데 다이아몬드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수정은 광학적 특성 때문에 렌즈와 프리즘으로 사용하며‚ 압전기적 특성 때문에 전기회로의 진동을 조절하는 데 사용된다. 장식석· 보석으로 사용되어 왔고‚ 광학적 특성 때문에 렌즈·프리즘으로도 사용되며‚ 그 밖에 요업(窯業)·유리공업 원료로 사용된다. 또 수정진동판으로서의 공업적 이용가치가 높다. <참고문헌> 보석(1993‚우성문화사)‚ 세계의 보석(1994‚고려원미디어)‚ 두산세계대백과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