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팔대가 33

추천0 조회수 78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팔대가 33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2-01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소순(蘇?)에 관한 책. <일반적인 형태 및 특징> 소순(蘇?)은 중국 송대의 문학자로 자는 명윤(明允)‚ 호는 노천(老泉)이다. 메이산[眉山:지금의 四川省] 출신으로 젊은 시절에는 협객(俠客) 노릇을 하다가 27세 때에 분발하여 학문에 정력을 쏟았으나 진사(進士) 시험에 낙방하자 관리가 되기를 단념하고 정치와 역사평론의 저술에 힘썼다. 1056년 날카로운 논법(論法)과 정열적인 필치에 의한 평론이 구양 수(歐陽修)의 인정을 받게 되어 일약 유명하여졌다. 그 후 조정에 나가 북송 이래의 예(禮)에 관한 글을 모은 《태상인혁례(?常因革禮)》(100권)를 편찬하였다. 정치 ·역사 ·경서 등에 관한 평론도 많이 썼으며‚ 아들 소식(蘇軾)‚ 소철(蘇轍)과 함께 삼소(三蘇)라 불렸고‚ 함께 당송팔대가(唐宋八?家)로 칭송되었다. 또‚ 소순을 노소(老蘇)‚ 소식을 대소(?蘇)‚ 소철을 소소(小蘇)라고도 부른다. 그의 문집을 《가우집(嘉祐集)》 또는 《노천선생집(老泉先生集)》이라 하며‚ 그 밖에도 《시법(諡法)》(4권)의 저작이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