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자석식 전화기

추천0 조회수 115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자석식 전화기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2-01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음성을 전기신호로 바꾸어 먼 곳에 전송하고‚ 이 신호를 다시 음성으로 재생하여 상호간의 통화를 가능하게 하는 장치. <발달과정/역사> 전화기의 발명자인 벨은 영국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출생. 에든버러대학교를 나온 후‚ 런던대학교에서 의학을 연구하였다. 헬름홀츠의 음향학(音響學) 연구에 뜻을 두고‚ 1870년 아버지 A.M.벨(1819∼1905:視話法의 창시자)과 함께 캐나다로 건너갔다. 1871년 미국으로 이주한 후‚ 음성의 메커니즘에 흥미를 느끼다가 전기통신을 연구하게 되었다. 화술(話術) 교육가인 아버지를 이어 보스턴에서 농아학교를 경영하였으며‚ 1873년부터는 보스턴대학교의 음성생리학 교수가 되었다. 그와 동시에 전화를 실험하기 시작하여‚ 1876년 자석식 전화기의 특허를 받았다. 이 전화기는 송수화기가 모두 전자석의 극(極) 근처에 있는 엷은 철판을 진동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으로‚ 음성이 진동판을 진동시키면‚ 유도전류에 의하여 수화기 끝에서 음성이 재생된다. 그는 이 발명을 토대로 1877년 벨전화회사를 설립하였다. <일반적 형태 및 특징> 구성은 음성과 전기신호를 변환하는 전화기‚ 전화기에서 오는 전기신호를 전송하는 전화회선‚ 특정한 상대뿐만 아니라 많은 상대와 통화하기 위해 전화회선을 교환·접속하는 전화교환기로 되어 있다. 음성을 전기신호로 바꾸는 송화기에는 값싸고 감도가 좋은 탄소송화기가 사용되고 있는데‚ 이것은 음성의 음압변화(音壓變化)에 따라 진동하는 진동판과 그 뒷면에 있는 탄소입자로 되어 있다. 진동에 의해 탄소입자에 걸리는 압력이 변하면 탄소입자의 전기저항이 변화하고‚ 이 변화가 전류의 변화를 일으킨다. 수화기는 영구자석과 조합된 전자석과 이것에 의해 구동되는 진동판으로 이루어져 있다. 옛날 전화기는 송화기와 수화기가 분리되어 있었으나‚ 지금은 일체구조로 송수화기(送受話器)라고 한다. 이 밖에 소음이 많은 역 근처나 길거리 등에서는 소음방지용 전화기가 사용된다. 이것은 송화기에 차동형(差動形) 다이내믹 마이크로폰을 사용하고‚ 트랜지스터 증폭기와 조합하여 소음의 영향을 적게 한 것이다. 전화가 걸려온 것을 알리는 데는 벨(bell)을 사용하는데‚ 전화교환기로부터 주파수 16Hz의 신호전류에 의해 작동한다. 1회선을 여러 개의 전화기로 사용하는 다수공동가입에는 특정한 주파수만 울리도록 한 것도 있다. 또‚ 소형 스피커를 벨 대신 사용한 것도 있다. 전화기의 핸들을 돌리면 발전기가 회전하여 신호가 송출(送出)된다. 또 전화를 하기 위한 통화전류를 보내는 전지가 각 전화기에 갖춰진 것도 이 전화기의 특징이다. 자석식 교환대를 사이에 두고 전화교환이 가능하여 전화기와 전화기를 접속하는 전화선 이외의 것은 일체 불필요하다는 간편함 때문에 비상용 전화 ·공사용 전화 ·철도전화 등에 사용된다. <참고문헌> 두산 세계대백과 엔사이버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