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반상 세립질 흑운모 화강암

추천0 조회수 22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반상 세립질 흑운모 화강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2-01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반상 세립질 흑운모 화강암은 화성암에서 볼 수 있는 반상조직(화성암이 큰 결정들과 그들 사이를 메우는 작은 결정들 또는 유리질로 되어 있는 것)으로 되어 있으며‚ 포함하는 광물이 세립질 흑운모이다. 세립질은 1mm 이하의 입자를 가리킨다. 화강암은 넓은 의미로는 화강섬록암을 포함하나 좁은 의미로는 알칼리화강암이다. 알칼리화강암은 장석(60%±)‚ 특히 칼리장석(정장석?미사장석)‚ 석영(20-40%)‚ 운모를 주성분광물로 하는 완정질이며‚ 현정질(장경 1mm- 5mm)인 등립직 암석이다. 유색광물의 양은 10% 내외이므로 화강암은 담색이며 유백색 내지 담홍색(장석의 색의 영향으로)‚ 담회색(유색광물의 색의 영향으로)을 보여 주나 담록색(미사장석이 녹색일 때)인 경우도 있다. 간혹 큰 장석이 증가하여 반상화강암이 된다. 화강암은 저반으로 넓은 면적을 접하며 노출됨이 보통이나 작은 면적으로 나타나 암주를 만드는 일도 있다. 병반 또한 암맥으로 나타나는 일도 있으나 드물다. 함유된 유색광물 중 양적으로 많은 것의 이름을 화강암 앞에 붙여서 화강암의 종류를 구별한다. 흑운모화강암‚ 백운모화강암‚ 복운모화강암‚ 각섬석화강암이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