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신(申)``사(斯)`명인각(銘印刻)암키와

추천0 조회수 27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신(申)``사(斯)`명인각(銘印刻)암키와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2-02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표면은 진한 회색을 띠고 안쪽 태토(胎土)는 회백색을 띠는 와질(瓦質)의 암키와 편(片)으로 인각(印刻)은 등면의 한쪽 가장자리에 접해서 옆 단면 부근에 남아 있다. 이 편(片)의 등면에는 사선문이 타날되었는데 의도적으로 지우려한 흔적이 보이고 있고 내면(內面)에는 포흔(布痕)이 일부 뚜렷하게 남아 있다. 인각(印刻)은 2개가 상‚ 하로 간격을 두지 않고 접해서 압인(押印)되었는데‚ 직경 2㎝의 원형으로 음각면에 양각으로 테두리가 둘러져 있으며 그 내부에 양각의 글자가 원의 내부에 꽉차게 배치되었다. 태토는 잘 정제된 점토에 사립이 일부 섞여 있고 약간 무른 편이다. 내면은 마모되고 떨어져 나간 부분이 있어 옆 단면 부분에만 포흔(布痕)이 남아있고 천을 이은 매듭의 실자국이 일정한 간격으로 남아 있다. 이 `신사(申斯)`명(銘) 인각와는 인근 왕궁리 유적에서도 출토된 예가 보고된 바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