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스포츠서울] 국민생활체육협의회‚ 생활체육 외교 강화

추천0 조회수 1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스포츠서울] 국민생활체육협의회‚ 생활체육 외교 강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9-03-1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생활체육] 국민생활체육협의회‚ 생활체육 외교 강화 국민생활체육협의회가 생활체육 외교를 강화한다. 이를 위해 이강두(72) 회장이 마카오에서 개최되는 제26회 아시아·오세아니아생활체육연맹(ASFAA) 이사회에 참석하기 위해 17일 출국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이 회장은 18~19일 이틀간 개최되는 ASFAA이사회 기간 중 펑 지안총 ASFAA 회장과 봉 야오 렉 마카오체육발전위원장 등 아시아 각국의 체육지도자들을 만나 생활체육 외교를 펼칠 예정이다. 특히 평소 ‘생활체육의 세계화’를 주창해온 이 회장은 아시아지역 생활체육 국제대회를 개최할 것을 ASFAA이사회에 제안해 놓은 상태이며. 제1회 대회를 한국에 유치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대회 명칭은 ‘아시안 생활체육대회’이며. 각국의 전통종목과 e-스포츠 등 뉴스포츠를 포괄하는 초매머드급 국제대회다. 또 방문 동안 각국의 관계자들은 만나 생활체육의 사회경제적 가치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각국 전통문화와 민속종목 교류활동. 개발도상국 운동용품 지원 등에 관한 논의도 갖는다. 20일 귀국하는 이 회장은 4월 초 다시 호주를 방문하여 한국-호주 수교 50주년 계기 양국 생활체육교류 추진에 관한 구체적인 방안을 토의하는 등 바쁜 일정이 계획돼있다. 9월에는 대만에서 개최되는 세계생활체육연맹(TAFISA) 총회에 참가하여 스포츠 7330 캠페인 등 한국 생활체육 활성화사례에 관한 특별 강연을 할 예정이다. 유인근기자 ink@ 국민생활체육회가 등록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sportal.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