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산호랑나비

추천0 조회수 152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산호랑나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6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화려한 날개‚ 파랗고 빨간 무늬를 가졌네> 우리나라 나비 중 노랑 바탕에 검은색 줄무늬를 가진 나비가 있습니다. 이 나비들의 이름에는‘호랑’이라는 단어가 붙지요. 바로 호랑나비‚ 산호랑나비‚ 애호랑나비가 그 주인공인데요. 오늘은 ‘산호랑나비’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호랑나비는 봄과 여름에 공원 주변이나 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나비 중 하나입니다. 산호랑나비도 마찬가지지요. 어른벌레가 꽃의 꿀을 빨아 먹는 반면‚ 애벌레는 미나리/바디나물 등의 산형과 식물과 레몬\\오렌지\\유자 등 운향과 식물의 잎을 먹고 자랍니다. 그 후 번데기로 겨울을 나고 다음 해 봄이 되면 어른벌레로 깨어납니다. 산호랑나비 애벌레는 녹색 바탕의 검은 줄무늬가 있어 무척 인상적입니다. 또 호랑나비 애벌레와 마찬가지로 자극을 주면 고약한 냄새를 풍기는 노란색 뿔을 내밀어 자신을 방어합니다. 산호랑나비는 호랑나비와 매우 비슷하게 생겼지만‚ 앞날개의 몸통 쪽 가운데 부분 무늬에 줄무늬가 없고 뿌연 검은색 무늬로 덮인 점이 다릅니다. 호랑나비보다는 산호랑나비가 조금 더 크고‚ 뒷날개 끝부분 돌기에 있는 파랗고 빨간 무늬가 더욱 선명해 아름답게 보입니다. 혹시 돌아오는 봄과 여름 오전에 양지 바른 곳에서 날개를 편 채 일광욕을 즐기는 호랑나비를 만나게 되면‚ 산호랑나비가 아닌지 호랑나비와의 차이점을 떠올리며 관찰해보는 건 어떨까요. 안능호 국립생물자원관 박사 -- 공동기획 | 소년조선·국립생물자원관 --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species.nibr.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