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영상

광해방지기술계약 체결(2012.08.30)

추천0 조회수 169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광해방지기술계약 체결(2012.08.30)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3-30
분류(장르)
영상
요약정보
광해방지기술계약 체결 장 소 : 한국광해관리공단 석탄회관 빌딩 일 시 : 2012.08.30(목) 광해방지 연구개발(R&D) 성과가 민간에게 처음으로 이전된다. 한국광해관리공단(이사장 권혁인)은 30일 민간업체인 (주)소암컨설턴트와 리콘(주)에게 광해방지 기술을 이전하는 기술실시계약을 각각 체결했다. 이번에 이전하는 기술은 지반이 움직일 때 생기는 미세한 온도변화를 연속 측정할 수 있는 ‘다점온도 모니터링’(TLS) 기술과 암반 내 미세한 진동의 크기와 위치를 측정하는 ‘미소진동 모니터링’ 기술 등 모두 5가지다. 공단은 기술의 사업화와 민간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설립 이후 첫 기술이전에 나서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주)소암컨설턴트와 리콘(주)은 앞으로 10~20년간 이전 기술에 대한 사용권한을 갖는다. 공단은 해당 기술을 통해 매출이 발생할 경우 업체로부터 1~2.5%의 경상기술료를 받게 되며‚ 이를 다시 연구개발에 재투자할 계획이다. 권혁인 광해관리공단 이사장은 “공공기관의 우수한 기술을 중소기업에게 이전함으로써 동반성장에 일조하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광해방지기술의 사업화를 촉진하고 민간기업과의 협력을 보다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ireco.or.kr
분류(장르)
영상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