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영상

1주년 기념영상

추천0 조회수 165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1주년 기념영상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3-30
분류(장르)
영상
요약정보
세계는 지금 깨끗한 세상을 위한 친환경산업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미국‚ 영국‚ 호주‚ 일본등 선진국들을 중심으로 R&D 허브로 도약하기 위해 투자와 경쟁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1세기 대한민국. 한국의 기술이 세계와 함께 만나는 중심에 광해방지전문기관‚ 광해방지사업단이 있습니다. 국내 천연자원 중 유일한 에너지부존자원 이었던 석탄은 한때 우리나라 경제발전의 원동력이었으나 경제발전의 부산물로 사람과 환경에 심각한 피해와 우려를 주는 광해를 발생시켰습니다. 이런 피해와 시행착오를 막기 위해 그동안 부처별로 분산되어 수행해온 광해방지사업은 2006년 6월 1일 마침내 광해관리사업단의 설립으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광해관리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광해방지사업단의 세부 사업내용을 살펴보면 지반침하가 우려되는 지역의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지반침하 방지사업 광산지역의 안전사고와 환경오염 방지를 위한 GIS 구축사업 폐광지역에서 배출되는 오염된 광산배수와 침출수를 정화하는 수질개선사업 광산배수 및 침출수 유입으로 발생된 오염토양을 개량하고 복원하는 토양오염방지사업 광산개발로 파헤쳐지고 훼손된 산림을 복구하여 녹화사업을 시행하는 산림복구사업 폐광이후 방치된 폐공가 및 폐시설물을 철거하여 복구하는 폐시설철거사업 등의 광해방지사업을 시행하고 석탄 및 석탄가공제품의 품질검사를 통해 소비자를 보호하여 석탄거래 당사자간의 공정한 거래를 유도하는등 석탄산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폐광지역의 성장동력 강화를 위해 강원랜드와 문경레저타운‚ 블랙밸리컨트리클럽‚ 동강시스타등 신개념의 웰빙레저산업을 발굴‚ 출자법인을 설립하고 있습니다. 우리 광해방지사업단은 혁신추구와 전문역량 제고로 이와 같은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개발을 함으로서 광산지역 진흥과 국민경제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감동경영과 윤리경영의 실천을 통해 업무의 투명성은 물론 광산지역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광해방지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쾌적한 자연‚ 맑은 물‚ 깨끗한 공기 생명의 소중함을 지키기 위해 아름다운 세상과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 나갑니다. 자연을 제자리에 광산지역의 동반자 세계적인 광해방지 전문기관 광해방지사업단!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ireco.or.kr
분류(장르)
영상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