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남이섬유원지 (南?-綜合休養地 ‚ Namiseom Amusement Park )

추천0 조회수 171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남이섬유원지 (南?-綜合休養地 ‚ Namiseom Amusement Park )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5-2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 개요 >
춘천시 남산면 방하리에 있는 남이섬은 본래는 섬이 아니었으나 청평댐 건설로 인해 물이 차 만들어진 북한강의 섬이다. 섬의 둘레는 약 6Km이고 넓이는 13만여평인데 섬의 중앙부에 8만여 평의 잔디밭이 조성되어 있고 섬 둘레에는 밤나무‚ 포플라나무 등이 병풍처럼 서 있다. 1977년 3월 17일 관광지로 지정되었고 1993년 10월 5일 종합 휴양업으로 등록되었다.
남이섬 선착장에서 곧게 뻗은 길을 따라 섬으로 들어 가보면 이 섬의 이름이 유래된 남이장군의 묘소가 있다. 남이장군은 17세에 무과에 급제하고 조선조 세조 13년에 이시애의 난을 평정하여 공신이 되었으며‚ 27세에 병조판서가 되었으나 세조가 죽고 예종이 등극한 후 역적으로 몰려 28세의 젊은 나이에 요절하였다. 남아 이십에 나라를 평정하지 못하면 훗날에 누가 대장부라 하리오라는 귀에 익은 시 한수가 남이장군의 시로 전한다.
남이섬에는 넓게 펼쳐진 잔디밭과 밤나무‚자작나무‚은행나무‚단풍나무‚소나무등을 심은 숲을 가꾸고 각종 놀이시설‚ 숙박시설‚ 동물원‚ 식물원‚ 유람선까지 완벽하게 조성하여 종합휴양지로서의 면모를 갖추었다. 특히‚ 2002년 TV드라마 겨울연가의 촬영지로 널리 알려져 내국인뿐만 아니라 일본 등 동남아 지역에서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는 유명한 관광명소가 되었다. 기타정보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cti.re.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