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양구선사박물관 (楊口先史博物館 ‚ Yanggu Prehistoric Museum )

추천0 조회수 3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양구선사박물관 (楊口先史博物館 ‚ Yanggu Prehistoric Museum )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5-2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 개요 >
양구읍 상무룡리 구석기 시대 유적과 해안 현리의 청동기시대 주거유적등 양구 관내의 선사 유적에서 출토되거나 수습된 유물을 중심으로 전시된 선사시대 전문 박물관이다.
1997년 10월 20일 국내 최초로 세워진 선사박물관은 양구지역에서 발굴된 신.구석기‚ 청동기시대 유물 등 650여점이 체계적으로 전시되어 한반도 중부내륙의 선사시대 생활문화를 이해 연구할 수 있는 산교육장이 되고 있다. 특히‚ 가오작리에서 발견된 선돌은 사람모형의 특이한 형상을 가지고 있어 고고학과 민속학적으로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지금은 선사박물관 광장에 세워져 있다.
부지면적 32‚464㎡에 건축면적 1‚144.7㎡이며 5개의 전시실(438.75㎡)로 구성되어 있다. 이용가능 시설로는 수장고‚ 사무실‚ 무인안내시스템‚ 휴게실‚ 기념품 판매소‚ 화장실이 있다.
제1전시실은 선사시대의 개관을 모형과 사진으로 설명하며 제2전시실은 상무룡리 구석기 유물을 전시한다. 제3전시실은 상무룡리 유물과 타지역유물 비교전시하며 구석기시대 사냥모습 디오라마 설치하였다. 제4전시실에는 신석기‚ 청동기시대 유물을 전시하고 있으며 제5전시실은 고대리 고인돌 모형 및 발굴과정 패널을 전시하고 있다. 기타정보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cti.re.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