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오대산국립공원(월정사) (五臺山 國立公園 ‚ Odaesan Gukrip Park )

추천0 조회수 61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오대산국립공원(월정사) (五臺山 國立公園 ‚ Odaesan Gukrip Park )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5-2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 개요 >
오대산은 백두대간 중심축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간을 중심으로 오대산 지구와 소금강 지구로 나뉘는데 그 성격이 서로 다르다.
비로봉 정상에서 볼 때 동대 너머의 청학산 쪽 소금강 지구는 바위산으로 금강산에 견줄 만한 절경이며‚ 비로봉에서 평창 쪽으로 내려가는 오대산 지구는 부드러운 흙산으로서 산수가 아름답고 문화유적이 많다.
이들 산봉우리 대부분이 평평하고‚ 봉우리 사이를 잇는 능선 또한 경사가 완만하고 평탄한 편이다. 이렇듯 오대산은 설악산이 날카로운 기암으로 이루어진 것과 달리 장쾌하면서도 듬직한 토산(土山)이다.
오대산은 예로부터 삼신산(금강산‚ 지리산‚ 한라산)과 더불어 국내 제일의 명산으로 꼽던 성산으로써‚ 일찌기 신라 선덕여왕 때의 자장율사 이래로 1‚360여년 동안 문수보살이 1만의 권속을 거느리고 늘 설법하고 있는 곳으로 알려져 왔으며‚ 오대(동대‚서대‚남대‚북대‚중대)에는 각각 1만의 보살이 상주하고 있어 문수신앙의 본산으로‚ 오만보살이 상주하는 불교의 오대성지로 알려져 있다.
오대산은 해발 1‚563m의 비로봉을 주봉으로 동대산(1‚434m)‚ 두로봉(1‚422m)‚ 상왕봉(1‚491m)‚ 호령봉(1‚561m) 등 다섯 봉우리가 병풍처럼 늘어서 있고 동쪽으로 따로 떨어져나온 노인봉(1‚338m) 아래로는 천하의 절경 소금강이 자리하고 있다. 기타정보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cti.re.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