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정선레일바이크 (旌善레일바이크 ‚ Jungsun Rail Bike )

추천0 조회수 148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정선레일바이크 (旌善레일바이크 ‚ Jungsun Rail Bike )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5-2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 개요 >
레일바이크는 페달을 밟아 철로 위를 달리는 네바퀴 자전거로 유럽의 산악관광지에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철도(Rail)와 자전거의 약칭(bike)을 합친 말이다. 코레일투어서비스가 운영하는 레일바이크는 2인용(무게110kg)과 4인용(138kg)이 있으며‚ 커다란 몸체와는 달리 부드럽게 움직이기에 4인용 레일바이크를 한사람이 페달을 밟아도 잘 달린다. 시속 10~30km까지 낼 수 있고‚ 바퀴가 4개라서 넘어질 염려 없이 안전하다.
노추산의 비경과 오장폭포를 둘러본 다음 구절리역 안 여치의 꿈 카페에서 다정한 삶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신 후‚ 레일바이크를 타고 아름다운 송천계곡을 지나가면 철길과 강의 양쪽에 늘어선 기암절벽과 정겨운 농촌풍경이 감탄을 자아내게 만든다.
레일바이크의 출발지는 구절리역이며 종착지인 아우라지역까지는 7.2km이다. 레일바이크는 시속 10-30km의 속도로 달릴 수 있으며‚ 주변경치를 여유 있게 즐기려면 시속 15km정도로 가는 것이 좋다.
풍경열차‚ 여치의 꿈 카페‚ 어름치 카페‚ 기차펜션‚ 캡슐하우스 등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ㅇ 운행시간 : 하절기 (08:40 ~ 16:40 ※ 1일 5회 운행) ‚ 동절기 (08:40 ~ 14:50 ※ 1일 4회 운행)
ㅇ 예약 : 인터넷 및 전화 상담
- 단체예약은 10대 이상 적용 (2인용‚ 4인용 구분없음 단‚ 전화 상담으로만 가능)
- 7~8월은 단체예약 받지 않음
- 우천시에도 정상 운행 (우비 별도구매) 기타정보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cti.re.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