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백운산 자연휴양림 (白雲山自然休養林 ‚ Baekwoonsan Recreational Forest )

추천0 조회수 120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백운산 자연휴양림 (白雲山自然休養林 ‚ Baekwoonsan Recreational Forest )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5-2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 개요 >
2000년 6월에 개장한 백운산 자연휴양림은 호남정맥의 최고봉인 해발 1‚228m의 백운산 기슭에 자리 잡고 있으며‚ 광양시에서 관리를 하고 광양시 옥룡면 추산리에 위치한다.
잘 보존된 원시림과 삼나무‚ 편백 등 인공림이 조화를 이뤄 아름다운 수목이 융단처럼 펼쳐져 있어 보는 이의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숲속 사이로 산막‚ 황토방‚ 종합숙박동‚ 산림욕장‚ 야생화단지‚ 오토캠핑장‚ 어린이놀이터와 숲속의 쉼터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고 원적외선을 다량 방출하는 2km에 달하는 황토길이 널리 알려져 있다.
황토는 표면이 넓은 벌집구조로 수많은 공간이 복층구조를 이루고 있으며 이 스펀지 같은 구멍안에는 동·식물의 성장에 꼭 필요한 원적외선이 다량흡수 저장되어 있어 현대인의 건강유지에 기여하고 있다.
백운산자연휴양림 내에 위치한 생태숲은 63ha 면적에 자생식물 자원의 체계적인 보존과 자원화 연구기능 및 자연학습과 휴식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영상으로 백운산을 만나는 영상체험관과 백운산?섬진강 등을 그대로 축소한 생태체험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체험관에서는 백운산에서 자생하는 동식물 관찰이 가능하다. 또한 수목 주위로 데크와 쉼터가 다양하게 조성되어 있고 습지 동식물의 직접 관찰이 가능한 생태연못도 있다.
인근에는 선각국사 도선(827~898년)이 35년간 수도하던 옥룡사지(국가사적 제407호)가 자리 잡고 있으며 초봄이면 옥룡사지 주변을 둘러싼 7‚000여 그루의 동백꽃(천연기념물 제489호)이 만개하여 장관을 이룬다.
< 규모 >
ㅇ 생태숲 면적 : 63ha
ㅇ 황토길 연장 : 2km
< 유래 및 연혁 >
ㅇ 2000. 06 개장 기타정보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cti.re.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