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앙성온천지구(앙성탄산온천 온천이용) (仰城?泉地區仰城炭酸溫泉 ‚ Angsung Hot Spring District Angsung tansan Hot Spring )

추천0 조회수 56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앙성온천지구(앙성탄산온천 온천이용) (仰城?泉地區仰城炭酸溫泉 ‚ Angsung Hot Spring District Angsung tansan Hot Spring )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5-2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 개요 >
앙성탄산온천의 온천수는 지하 700m에서 용출되며‚ 탄산수치 2.800㎎을 함유하고 있다. 지하700m 이상 깊이에서 용출되는 온천수는 수온이 25~38도로 수온이 낮은 편이어서 열탕을 별도로 마련해 놓고 있다. 인체의 건강 증진은 물론 정신적 안정에도 큰 효험이 있다는 탄산수욕은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고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으며‚ 특히 앙성탄산온천은 '참나무'를 연료로 쓰는 '참나무장작 보일러'를 사용한다.
경기도 장호원과 이어지는 충주시 앙성면 돈산리와 능암리 일원에는 국내 유일의 대단위 탄산수온천타운이 형성되어 있다. 앙성온천은 통상 충온온천지구‚ 능암온천지구‚ 돈산온천지구 등 3개 지구를 합쳐 이르는 말이다.
1989년 충온온천지구와 능암온천지구가 관광지로 지정되었으며‚ 1995년 돈산온천지구가 관광지로 지정되었다. 충주시에서는 앙성온천의 개발을 촉진하고자 공원과 무대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각종 문화·체육 행사를 유치할 수 있는 다목적 기능의 앙성온천광장을 조성하였다.
< 유래 및 연혁 >
ㅇ 1989 충온온천지구‚ 능암온천지구 관광지 지정
ㅇ 1995 돈산온천지구 관광지 지정 기타정보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cti.re.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