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칠갑산도립공원(산장로) (七甲山道立公園 ‚ Chilgapsan Provincial Park )

추천0 조회수 105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칠갑산도립공원(산장로) (七甲山道立公園 ‚ Chilgapsan Provincial Park )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5-2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 개요 >
칠갑산도립공원의 총면적 32.542㎢이다. 칠갑산은 청양군 대치면(?峙面)·정산면(定山面)·장평면(長坪面)의 경계에 솟은 차령산맥의 잔구(殘丘)로서 부근 일대에 명승과 명찰이 많다. 1973년 3월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고 충청남도의 알프스로 불린다.
공원 규모는 크지 않으나 칠갑산을 비롯하여 지천구곡(之川九曲)·삼형제봉(三兄弟峰)·냉천·새양바위·장곡사(長谷寺)·정혜사(定慧寺)·두율성 등의 명소와 1979년에 만든 인공 저수지인 천장호(?庄湖)가 있다.
또 산은 높지 않지만 장곡리(長谷里)·대치리(?峙里)와 같은 동네 이름이 생겨날 정도로 골이 깊고 숲이 우거져 여름철 피서지로 인기가 높다. 청양읍과 공주시를 잇는 36번 국도가 칠갑산 정상 부근 한치[?峙]로 통하는데‚ 이곳에는 최익현(崔益鉉)의 동상이 있다.
칠갑산 남쪽 산기슭에는 절벽·초원·백사장·여울이 한데 어우러진 지천구곡이 있다. 이곳에는 멸종위기 식물인 고란초가 자생한다. 그 밖에 대치면 장곡리 송골의 고찰 장곡사(長谷寺)를 비롯하여 공원 서쪽의 칠갑산 자연휴양림‚ 청양 장승공원 등 주변 볼거리가 많다.
< 규모 >
ㅇ 면적 : 32.542 ㎡
< 유래 및 연혁 >
ㅇ 1973. 03. 06 도립공원 지정
< 주요시설 >
ㅇ 장곡사‚ 지천구곡(아흔아홉골)‚ 천장호(?庄湖) 등 기타정보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cti.re.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