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영상

디지털도서관! U-Korea의 미래입니다.

추천0 조회수 383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디지털도서관! U-Korea의 미래입니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6-05-29
분류(장르)
영상
요약정보
자막 펼치기?세계각국은 급변하는 정보환경에 대응하기위해 다양한 디지털 정보 서비스를 시도하고있으며 IT강국 대한민국은 디지털도서관 건립을 통하여 디지털 정보이용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21세기 지식정보사회의 기반을 강화해나갈것입니다. 대한민국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그리고 미래를 아우르는 디지털 랜드마크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 도서관이 새미래를 열어갑니다. 서리풀공원과 이어지는 녹지측에 건립되는 디지털도서관은 지상3층 지하5층의 만천여평규모로 커다란원형의 기반부를 도입하여 개별건물로 분리되있던 도서관을 하나의 영역을 재 통합하고 본관의 연린조망을 확보하였습니다. 디지털도서관은 이용자들의 편의와 합리적 사용을 최대한 고려하였습니다. 디지털도서관의 주 출입구를 통과한 이용자는 에스컬레이터와 중앙통로를 통해 디지털열람공간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디지털 열람공간은 이건물의 핵심 공간으로 온라인전자출판물 이북 웹 데이터베이스 VOD등 각종 디지털 자료검색이 이루어집니다. 또한 도서관 곳곳에 정보검색대를 배치하여 열린 열람환경을 조성하였습니다.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도서관은 자연과 인간이 하나되는 최적의 정보공간으로 조성됩니다. 특히 디지털도서관의 대부분이 지하공간임을 고려 자연채광과 에너지절약형 환기시스템을 도입해 미래형 친환경 도서관을 만들것입니다.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도서관은 지능형 도서관시스템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외부환경에 민감한 디지털자료의 보존을 위해 첨단보존시스템을 도입하겠으며 전체서고에 모빌렉시스템을 적용하였고 디지털자료들이 도서관 각실에 자동으로 연결되게하였습니다. 열린조망으로 기존도서관과 조화를 이루는 계획‚ 디지털 지식자원정보의 게이트웨이 디지털 열람공간‚? 첨단지능형시스템을 도입을 적용한 첨단 모델제시 자연과 함께숨쉬는 미래형 친환경 도서관 지식의 힘이 강한나라 대한민국 디지털 지식정보의 중심 디지털도서관이 유비쿼터스 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nl.go.kr
분류(장르)
영상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