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K-FOOD‚ 중남미 식품시장도 공략

추천0 조회수 34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K-FOOD‚ 중남미 식품시장도 공략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1-1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11월 14일‚ 멕시코브라질 식품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농수산식품 창조적 수출전략 - 중남미편을 발간하여 배포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서 빠른 경기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중남미는 인구 6억의 거대 시장으로‚ 중산층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어 잠재력이 큰 시장이다. 특히‚ 멕시코와 브라질은 중남미 인구의 50%‚ GDP의 65%를 차지하고 있으며‚ 식품시장 규모가 우리나라의 8배인 4천억불로‚ 중남미 시장 확대를 위해 전략적으로 개척해야할 국가이다. * 對중남미 농식품 수출액 : (’08) 45.2 → (‘10) 67.1 → (’12) 91.4 → (‘14.10월말) 129.8 멕시코는 도시인구 증가‚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등으로 인해 즉석식품이 유망하며‚ 브라질은 면류‚ 과자류와 더불어 열대기후 국가의 특성으로 인해 냉음료 등이 향후 유망한 품목으로 분석 되었다. 건강에 대한 관심‚ 새로운 제품에 대한 끊임 없는 남미 소비자 요구에 적극적으로 부응한다면‚ K-POP 등 한류 문화 확산과 더불어 한국식품의 수요도 점차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농식품부 강혜영 수출진흥팀장은 “중남미 시장을 다각도로 조사하여 발간한 본 자료가 농식품 수출업체들의 전략적 신시장 진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농수산식품 창조적 수출전략 - 중남미편은 e-book형태(pdf 파일)로 농수산식품 수출지원정보 홈페이지(www.kati.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