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8월 문화가 있는 날‚ 농촌과 문화가 만나다

추천0 조회수 77 다운로드 수 3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8월 문화가 있는 날‚ 농촌과 문화가 만나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08-2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오는 8월 27일(수) 저녁 7시부터 충남 예산군 대흥면 의좋은형제 공원 야외공연장에서 문화융성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와 공동으로 8월 ‘문화가 있는 날’ 특별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국민들의 생활 속 문화 확산을 위해 2014년 1월부터 매월 마지막 수요일을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하여‚ 문화시설의 무료 또는 할인 입장과 야간개장과 함께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진행하고‚ * 8월 문화가 있는 날 참여 기관(’14.8.20 기준)은 총 1‚387개소‚ 768개 문화행사 예정 매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문화융성위원회가 직접 기획하고 주최하는 다양한 특별공연들을 선보여 왔다. 8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농식품부와 문화융성위원회‚ 문체부가 협력하여 농촌 지역에서 처음으로 특별공연을 개최하여 문화를 접하기 힘든 농촌 주민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농식품부는 그동안 서울과 수도권*에서 시민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여 왔던 특별공연을 농촌 지역에서도 개최하여‚ * 1월(서울역)‚ 2월(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3월(인사동‚ 화곡중앙시장)‚ 5월(대학로)‚ 6월(코엑스‚ 광화문‚ 홍대)‚ 7월(세종문화회관 야외) 농촌 주민들이 더 쉽게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농촌의 아름다운 경관과 가치를 알리는 계기로 삼을 예정이다. 또한‚ 문화융성위원회는 이번 특별공연을 시작으로 앞으로 농촌 지역에서의 ‘문화가 있는 날’ 기획공연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공연에는 전문 공연팀 외에도 농촌 주민들로 구성된 공연팀들이 참여하여 오케스트라‚ 합창‚ 중창‚ 비보이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을 펼친다. 특히‚ 행사의 시작을 여는 서음 청소년오케스트라*는 서천군에 거주하는 청소년들로 구성된 오케스트라로‚ * 연주곡 : 브람스 대학축전서곡‚ 베토벤 심포니 7번 2악장‚ 사운드 오브 뮤직 등 - 음악을 통해 청소년 시절의 꿈과 끼를 키우고 있고‚ 최근에는 크고 작은 지역행사에 참여하여 공연하는 등 농촌 주민이 주도적으로 만들어가는 문화활동의 좋은 사례가 되고 있다. 이 밖에도 농촌 주민들로 구성된 부여 굿뜨래 합창단과 예산 군립 합창단의 합창‚ 남성중창단 유엔젤보이스의 중창‚ 전통연희단 꼭두쇠의 ‘비보이와 함께하는 사자난장굿’ 등의 공연이 펼쳐져 농촌의 늦여름 밤을 수놓는다. 한편‚ 특별공연 행사와 연계하여 예산군 오가초등학교에서는 아침 9시부터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지원과 장수사진 촬영 등을 지원하는 농업인 행복버스가 운영된다. 강서힘찬병원 의료진의 자원봉사로 주민들에게 X-ray촬영 등 현장 진단 및 치료를 지원하고‚ 옆에서는 어르신들에게 이미용 서비스와 함께 무료로 장수사진을 촬영해 준다. 농식품부 이동필 장관은 이날 행사에 참석하여 공연을 관람하고 지역 주민과 공연팀을 격려하는 한편‚ 농촌이 누구나 살고 싶고‚ 찾고 싶은 활력 넘치는 삶터일터쉼터가 되기 위해서는 주민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즐기고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며‚ 또한 아름다운 자연경관 등 농촌의 자원과 문화가 융합되면 농촌관광 등 농촌 활력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농촌에서의 문화융성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 제고와 농촌 지역 경제 활성화의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고 강조하고‚ 정부도 관련 부처 간 협력을 강화하고 체감형 정책을 확대하는 등 농촌의 문화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