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농식품부 직원들‚ 양파 수확 일손돕기에 나서

추천0 조회수 102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농식품부 직원들‚ 양파 수확 일손돕기에 나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06-1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본부직원 40명과 농협중앙회(20명)‚ 무안군 농업기술센터(15명) 등 약 70여명은 6월 11일(수) 전남 무안군 현경면의 7천여㎡ 양파 밭에서 줄기 자르기‚ 망 담기 등 양파 수확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ㅇ 금번 일손돕기는 모내기와 양파 수확시기 등이 겹치면서 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지원하고‚ ㅇ 최근 수확기를 맞은 제철농산물(마늘‚ 양파 등)의 소비가 감소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또한‚ 작업 중 점심식사를 하면서 농식품부 이재욱 유통정책관 주관으로 농업인‚ 지자체농협 담당자들과 함께 현장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ㅇ 양파 생산량이 많아 가격이 낮은 상황에서‚ 최근 세월호 사건이후 대부분 농산물 소비가 줄어 더욱 어려움이 가중된다는 의견을 청취하였다. □ 이에 대해‚ 농식품부 관계자는 양파 풍작으로 인한 가격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자율감축‚ 출하조절‚ 소비촉진‚ 수출 등 수급안정대책을 적극적 펼치고 있다고 밝히면서‚ ㅇ 소비자들도 항산화 등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양파 등 제철 국산농산물로 만든 식단으로 가족들의 건강을 지키고‚ 우리농업농촌에 대한 소중한 가치도 높여나가는데 함께 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 양파는 단백질‚ 엽산‚ 비타민 등이 풍부하여‚ 예부터 감기‚ 변비‚ 피로‚ 불면증‚ 동맥경화 예방‚ 해열작용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양파청‚ 양파피클‚ 양파 초절임 등으로 담가놓으면 오랫동안 건강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