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신 수산을 이끌어갈 정예 어업인력 선정!

추천0 조회수 42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신 수산을 이끌어갈 정예 어업인력 선정!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11-1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서규용)는 2012년도 수산 신지식인 9명을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 올해 수산 신지식인은 경남 남해 박완규씨(참다랑어 수정란 채집 및 종묘생산 기술개발)‚ 전남 고흥 이나영씨(김양식 및 해조류 신제품 개발)‚ 광주 광산구 박 순씨(양어양만장 수차개선)‚ 경남 통영 임수규씨(선박용 스크류 오일유출방지장치개발)‚ 전남 완도 박종주씨(활전복 및 생해삼 건조기술개발)‚ 경남 거제 엄 성씨(피조개가리비 인공종묘부착기 틀 개발)‚ 전남 신안 조재우씨(천일염제품개발)‚ 전북 익산 강태주씨(해삼 고기능 양식 사료개발)‚ 전북 김제 권금열씨(지수식 양식장 브로워(Blower) 시설로 생산성 향상)로 최종 확정되었다. ○ 이번 신지식인 심사는 국립수산과학원의 심의를 거쳐 1차 추천된 11명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9일 지방 거주 어업인의 이동편의 및 심사의 공정성 등을 감안하여 농식품부 원격영상회의실에서 영상발표와 토론을 통하여 실시하였다. 올해 최우수 수산 신지식인으로 선정된 경남 남해 박완규씨((사)한국해산종묘협회장)은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참다랑어 수정란 공급을 위해 몰타 아조파디사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후 ‘12년도 수정란 채집에 성공하였으며 또한 수정란 채집용 그물제작과 포장운송방법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550만립 부화에 성공함으로서 참다랑어 양식의 불모지인 우리나라에서 차세대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며 향후‚ 어업인 소득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크게 기대된다. ○ 우수 수산 신지식인으로 선정된 전남 고흥 이나영씨(하나수산‚ 창출푸드 대표)는 김 가공시설 첨단화 및 신제품 개발로 수출시장을 개척하여 지난해는 4억 4천만 원을 수출하였으며‚ 또한‚ 국내 최초로 원심분리형 이물질 선별기 및 화상 이물질 선별기를 도입하여 수산식품 안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 장려 수산 신지식인으로 선정된 광주 광산구의 박순씨((주) 케이오 더블유 대표)는 수산양식 기자재인 양식장 수차를 획기적으로 개발하여 기존 수차의 수명을 5년에서 10년으로 연장하고 양식어업인의 경영비를 절감하는데 크게 기여 하였다. □ 이번에 선정된 수산 신지식인은 ’12. 11. 15. 부산 벡스코(Bexco‚ Busan Exhibition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되는 제6회 수산 신지식인 학술대회에서 신지식인 인증서와 인증 동판을 수여받게 된다. ○ 특히 이날 공적이 우수한 수산 신지식인 3명에 대해서는 장관표창과 상금을 수여하고 전국 신지식인과 기술보급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성공사례도 함께 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신지식인 사업장을 수산계 고교‚ 한국농수산대학 그리고 일반어업인 등에게 현장 실습장으로 적극 활용하고 신지식인을 관련 분야 강사나 전문 후견인으로 초빙하여 그동안 개발된 노하우 및 지식 공유를 통해 수산업 경쟁력 강화에 활용할 계획이다. □ 농림수산식품부 관계자는 수산 신지식인을 국제 무역박람회 및 학술행사 등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조직 활성화를 유도하여 우리나라 수산업의 선도자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