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제17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과 다채로운 부대행사 개최

추천0 조회수 149 다운로드 수 4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제17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과 다채로운 부대행사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11-0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제17회 농업인의 날(11월 11일)을 맞아 농업인의 날 행사추진위원회는 “농업‚ 국가발전의 주춧돌! 농촌‚ 푸른미래의 디딤돌!”을 주제로 농업인과 소비자 등 온 국민이 함께하는 화합소통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 올해는 농업인의 날인 11월 11일이 일요일인 관계로 11월 9일에 기념식과 부대행사를 개최한다. □ 먼저‚ 오전 11시부터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농업인단체‚ 소비자단체‚ 학계 등 사회 각계각층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인의 날 기념식과 우수 농업인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하여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 ○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기념식에 참석하는 김황식 국무총리는 전례 없는 잦은 재해에도 불구하고 안전하고 풍성한 먹을거리를 생산한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평소 농업농촌에 대해 가지고 있는 애정을 표현할 예정이며‚ ○ 이날 오전 8시에 있을 국가정책조정회의 시작에 앞서 부처장관들과 함께 우리 쌀로 만든 가래떡 시식시간을 가지면서 쌀 소비촉진과 함께 농업ㆍ농촌에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할 계획이다. ○ 올해 시상식의 최고의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은 농산물의 합리적 유통을 통해 농촌경제 활성화와 물가안정에 기여한 신미네유통사업단 대표 김대성(58세)씨가 수상하며‚ 이외에도 산업훈장 6명‚ 산업포장 8명‚ 대통령표창 20명‚ 국무총리표창 25명‚ 농림수산식품부장관표창 70명 등 총 130명에게 수상의 영예가 주어진다. □ 오후 12시 50분부터 농업인‚ 도시민 등 약 1천명이 함께 걷는 ‘국민대행진’을 통해 도시와 농촌의 상생과 우리 농업의 발전에 대한 염원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을 갖는다. ○ 국민대행진 참가자들은 북청사자놀이패(중요무형문화재 제15호)‚ 농악대 및 만장기를 선두로 농협중앙회 광장(서대문 인근)에서 정동길을 거쳐 서울시청광장까지 1.5㎞ 구간을 행진하게 된다. □ 서울시청광장에서는 농업인‚ 도시민 등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개최되어 축제의 장을 마련하게 된다. ○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서울시청광장에서 미래농업 등 전시홍보관‚ 어린이 식생활 개선교실‚ 농촌문화체험관‚ 흙놀이 체험관‚ 귀농귀촌 종합센터 등이 운영된다. ○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농업인의 날 특집 SBS라디오 컬투쇼 공개방송이 진행되며‚ 미스에이‚ 태진아‚ 박현빈‚ 주얼리‚ 이정‚ 서문탁‚ 스테파니‚ 라니아‚ 블락비‚ 오프로드‚ 투포케이 등 유명가수의 초청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 컬투쇼 공개방송이 종료된 후에도 광주시립 광주시립광지원농악단 농악공연과 서서울고등학교 공연단의 청소년 난타공연이 계속 이어진다. □ 이외에도‚ 11월 8일부터 농업인의 날인 11일까지 전국 2천여 하나로마트클럽에서 농축산물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하고‚ 행사당일인 9일 오전 11시부터 서울시청광장에서는 한우 반값 할인판매 행사가 진행된다. □ 이에 앞서‚ 11월 7일(수) 오전 10시 30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는 농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원하는 농업발전기원제를 올리고 일반인들에게 가래떡을 나눠주는 사전홍보행사를 펼쳐 호응을 얻은 바 있고‚ ○ 11월 8일(목) 오후 2시부터 농업기술진흥관(서울)에서 “초고령 농어업인과 지속가능한 농어업농어촌”을 주제로 농업인의 날 기념 심포지엄을 열어 고령농의 노후생활 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의 장을 개최하였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