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농식품부‚ 적조 발생 초기 대응 철저 강조

추천0 조회수 4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농식품부‚ 적조 발생 초기 대응 철저 강조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08-0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수산식품부는 7.30일 경남 남해군 미조면에서 거제시 일운면 해역에 첫 적조 주의보를 발령한 이후 7.31일에는 전남 여수와 고흥군 해역에서도 적조띠가 산발적으로 발생했다고 밝혔다. ○ 첫 주의보 발령 시 적조생물의 밀도는 바닷물 1㎖당 480~1‚510개체였으나‚ 7.31 현재 80~1‚050개최로 밀도가 감소한 반면‚ 전남 지역에서도 적조 띠가 산발적으로 발견되고 있다. 최근 지속적인 온도 상승으로 남해안 일대가 일사량은 많으나 강우량이 적어 영양염류 공급이 많지 않았고‚ 국립수산과학원의 해양 조사결과 남해안 일대에 냉수대 형성으로 저수온이 유지되고 있어 적조생물이 예년보다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그러나‚ 농림수산식품부는 적조 밀도가 엷고‚ 활성화되지 않더라도‚ 연안에 접근하는 적조에 대해서는 황토 살포 등 초기방제 작업을 통해 적조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지자체에 협조를 요청했다. ○ 이에 따라‚ 경남도는 방제선단을 투입하여 통영 산양 만지도 주변 적도밀집지역에 황토를 살포하는 등 적조피해 최소화를 위한 초등방제작업을 8월 1일 실시하였다. 또한‚ 농식품부는 해상 가두리 양식장에서 적조 피해가 발생하기 직전 피해가 예상되는 양식어류(치어)를 방류하는 사업‚ 적조 내습이 예상되는 지역의 가두리를 적조 안전 해역으로 이동하는 등의 방법을 통해 피해 최소화를 위해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아울러‚ 적조 피해예방을 위해 양식어가에 대하여 해상가두리 양식장의 저층수 펌핑장치 및 액화산소를 활용하는 한편 자율적 방제참여와 적조발생 단계별 양식장 관리요령에 따라 어류 먹이조절 등 양식장 관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