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일을 버리면 일을 더 잘한다 !

추천0 조회수 1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일을 버리면 일을 더 잘한다 !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12-1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서규용)는 2010년 6월부터 자체 발굴추진 중인 173건의 일 버리기 과제 중‚ 2011년 12월 현재 145건(83.9%)이 완료되었다고 발표하였다. ○ 일 버리기 추진과제는 작년 5월에 농식품부의 과별 업무현황‚ 기능 및 예산을 세밀히 분석하여 자체 발굴된 것으로‚ ○ 급변하는 정책 환경 속에서 미래를 위한 정책추진 동력을 확보하고자 단순집행성격의 사무를 과감히 소속기관 등에 위임하거나‚ 불요불급하지 않은 반복적인 업무를 폐지‚ 또는 간소화하는 방법으로 추진되었다. 2011년 12월 현재 완료된 145건은 위임위탁이양 87건‚ 폐지축소 32건‚ 절차간소화 26건으로‚ 계획 대비 83.9%가 완료되어 농식품부는 한결 홀가분한 마음으로 내년도 업무를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 완료된 과제 중에는‚ 우수식품인증기관 지정업무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 위임하여 전문성을 확보하였고‚ 농어업인 삶의 질 향상 시행계획 점검평가 업무를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위탁하여 각 부처 자체평가보고서 작성 업무의 부담을 경감하고‚ 또한 전문기관으로서 심층평가를 실시함으로써 평가의 효과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이득섭 농림수산식품부 행정관리담당관은 “이번 일 버리기 추진은 농식품부가 외부 환경변화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조직역량을 갖춤으로써 효율적으로 일을 잘하는 중앙부처로 거듭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림수산식품부는 현재 계속 추진 중인 17건의 일 버리기 과제는 2013년도까지 완료할 예정이며‚ 효율적으로 일 잘하는 조직문화가 정착되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