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뉴욕에 부는 한식 바람‚ 숨은 공로자들

추천0 조회수 20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뉴욕에 부는 한식 바람‚ 숨은 공로자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09-2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지난 21일(현지시각) 뉴욕의 한식세계화를 이끈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간 한식세계화 활동을 이야기 하고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논의하며 의견을 공유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모인 사람들은 한식을 선보이고 있는 한인 및 외국인 셰프‚ 뉴욕의 한식당 협의체인 미동부 한식세계화추진위원회‚ 현지 유명 요리학교인 CIA(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 재학생‚ 온라인 한식 블로거 들이다. 이들은 지난 30년 동안 한식세계화에 힘써온 한인 교포 1세대와 그 대를 이어가고 있는 2세대들로‚ 뉴욕 현지인들 사이에서 한식의 인지도를 높이고 고급화와 현지화에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그 노력으로 뉴욕의 한식당들이 현지 매체에 소개되고‚ 한인 셰프가 주목받는 뉴욕의 셰프로 선정되는 등 한식에 대한 뉴욕의 반응이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실제로 뉴욕 플러싱에 위치한 한식당 ‘함지박’은 Yelp.com에서 선정한 뉴욕 지역 한식당 중 최고점 리뷰를 받았으며‚ ‘단지’의 오너 셰프인 후니 킴(Hooni Kim)은 뉴욕타임즈‚ ABC 방송 등 미국 언론의 주목을 받으며 2011년 ‘뜨는 스타 요리사(Star Rising Chef)'로 선정되기도 했다. 후니 킴은 ’단지’에 ‘돼지고기 백김치 보쌈’ 메뉴를 출시해 판매수익금으로 뉴욕 아동복지 관련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혀 한식의 이미지를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다. 망치(Maangchi.com)라는 닉네임으로 블로그 일일 방문자 3만 명을 기록하고 있는 에밀리 김(Emily Kim)씨는 가정식 한식 레시피 동영상으로 전 세계인에게 한식을 전파하고 있다. 망치는 유투브 유망 블로거 25인에 선정된 바 있으며‚ 그 상금으로 세계 각국의 팬들을 직접 찾아가 함께 한식을 요리해보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다고 한다. 또한‚ 얼마 전 뉴욕 트라에베카 지역에 최초의 고급 퓨전 한식당 ‘JUNGSIK(정식)’이 오픈해 한식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선보이고 있으며‚ 뉴욕타임즈는 이 식당이 “한국의 전통 음식에 세계 각국의 맛과 스타일이 가미된 음식을 제공한다”고 극찬했다. 한편‚ 이 날 행사에 참석한 김윤옥 여사는 “세계 유행을 선도하는 문화의 중심지인 뉴욕에서 한식 붐이 일어나고 있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 전통과 퓨전 한식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어 현지인들의 관심을 얻는데 기여한 숨은 주역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한식 발전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 CIA(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는 뉴욕에 위치한 세계적인 요리학교로 4년제 학사 학위 프로그램 운영. 학교 자체 레스토랑 운영. 유명 스타셰프 졸업생들의 활약으로 수많은 책‚ 비디오‚ 트레이닝 프로그램 발표. * 후니 킴은 미슐랭 가이드 별 세개를 받은 레스토랑 다니엘(Daniel)출신으로 뉴욕 맨해튼에 2010년 12월 퓨전 한식당 단지(Danji)를 오픈‚ 한식세계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 미슐랭 가이드(Michelin Guide)는 프랑스 타이어 회사 미쉐린이 출판하는 세계 최고 권위를 인정하는 레스토랑 평가 잡지임.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