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농업분야 4대강 종합상황실‚ 전자홍보전시관으로 확대개편

추천0 조회수 2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농업분야 4대강 종합상황실‚ 전자홍보전시관으로 확대개편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03-0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식품부는 농업분야 4대강살리기 사업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과학적으로 물관리시스템을 운용할 수 있는 종합상황실을 2일 확대개편 했다고 밝혔다. 한국농어촌공사(경기도 의왕시 포일동 소재) 홍보관 1층에 마련된 4대강살리기 종합상황실은 저수지 둑 높이기‚ 영산강 하구둑 구조개선‚ 농경지 리모델링 등 250여개 지구의 사업을 표준화된 형태로 한눈에 볼 수 있다. 주요 현장에는 CCTV가 설치되어 재난재해 발생시 즉각적인 확인이 가능하고‚ 화상회의를 통해 실시간 대책도 강구할 수 있다. 또한 종합상황실 내 전자 홍보전시관을 설치‚ 서포터즈 현장탐방 및 팸투어 출발 전에 사전 교육장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일반 국민에게도 개방하여 4대강살리기 사업의 필요성 및 추진현황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해 농업분야 4대강살리기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홍보의 장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3.2일 김재수 농림수산식품부 제1차관 등 40여명의 대·내외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4대강살리기사업 종합상황실 확대 개편 기념식에서 김재수 제1차관은 가상 재해현황에 따른 대처 상황 등을 확인하고 “농업분야 4대강 살리기사업은 우리 농촌을 새롭게 일으켜 세우는 사업이니만큼 끝까지 최선을 다해 달라고”고 당부하면서‚ “종합상황실은 4대강 사업 기간에는 사업관리 기능이 주가 되지만‚ 사업 이후에는 물관리 종합센터의 기능 및 일반 국민 대상의 홍보 전시관으로 적극 활용해 달라”고 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