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제철 제맛 이달의 수산물 선정

추천0 조회수 8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제철 제맛 이달의 수산물 선정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01-0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수산식품부는 1월의 제철 웰빙 수산물로 김과 굴을 선정‚ 발표했다. 이 두 품목은 1월 한 달 동안 온라인 홍보와 함께 특별 할인판매 등이 실시된다. 「김」 고소한 참기름을 바르고‚ 맛소금을 살짝 뿌린 김을 석쇠나 프라이팬에 살짝 구워먹으면 정말 밥도둑이 따로 없다. 마른김 5장에 들어 있는 단백질 양이 달걀 1개에 들어 있는 양과 비슷하며‚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한 비타민도 많이 함유하고 있는 건강식품이다. 요즘 제철인 김은 색깔이 검으면서도 광택이 있고‚ 구워보면 선명한 녹색으로 변하는 것이 좋다. 특히 검은색에 약간의 청태(초록색 김)가 섞인 것이 있는데‚ 고가이지만 향과 맛이 일품이다. 「굴」 굴은 ‘바다의 우유‘라고 불릴 만큼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식품으로‚ 서양인들도 즐겨먹는 수산물이다. 서양에서는 수산물을 날 것으로 잘 먹지 않는데 유독 굴 만은 예외이다. 특히‚ 굴에는 ‘섹스 미네랄‘이라는 불리는 아연이 다량 함유돼 있어 강정효과도 뛰어나 예로부터 영웅들이 즐겨먹었다는 기록이 많다. ’배타는 어부의 딸 얼굴은 까맣고‚ 굴 따는 어부의 딸 얼굴은 하얗다’는 속담은 굴이 멜라닌 색소를 파괴하는 기능을 갖고 있어 피부를 아름답게 하고 얼굴색을 좋게 한다는 굴의 효능을 잘 나타낸 말이다. 이와 함께 굴에는 철분이 많아 빈혈에 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