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한국의 농산어촌‚ 외국인을 유혹하다!

추천0 조회수 11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한국의 농산어촌‚ 외국인을 유혹하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03-1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어촌 인구가 계속 줄고 있다고 하지만 훌륭한 관광자원으로 연간 수십만 명의 내?외국인을 유혹하는 곳이 있다. 충남 외암민속마을은 ‘08년에 3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방문하였다. 집집마다 쌓은 돌담이 마을 전체를 하나의 돌담길로 이어주고 초가집‚ 기와집이 그대로 남아있어 정겨운 옛 농촌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곳이다. ○ 이 외에도 산촌과 어촌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전북 부안 합구마을‚ 철새 도래지인 주남 저수지와 다양한 생태자원을 보유한 우포늪이 있는 경남 창원 송등마을 등 외국인에게 보여주고 싶은 매력적인 곳들이 농산어촌에는 무궁무진하다. 이처럼 사람의 손길을 타지 않은 아름다운 자연경관‚ 전통문화‚ 향토음식 등을 보유한 농산어촌의 매력을 살려 외국인의 발길을 끌어 모으기 위한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 농림수산식품부는 올해 ‘G-20 정상회의’ 개최를 계기로 핵심 농산어촌 마을 및 관광명소를 선정‚ 집중 홍보하고‚ 외국인 유치를 지원하는 ‘Rural-20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 프로젝트에 적합한 대상지역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해 12월말부터 선정작업을 추진한 결과‚ 농산어촌 마을 11개소‚ 관광명소 10개소 등 총 21곳이 선정되었다. 농식품부는 선정된 21개소를 대상으로 외국인에게 어필할 수 있는 여행코스와 홍보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한?중?영?일어 등 다국어로 제작할 예정이다. ○ 아울러 G-20 회원국 대사관‚ 어학당‚ 인터넷‚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10.7)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외국인을 모집하여 해당 지역을 여행하는 'Rural-20 체험단’을 운영할 예정이다. ○ 또한‚ G-20 정상회의 참석자를 대상으로 홍보물을 배포하고 희망자에 대해 농산어촌을 직접 여행하면서 소개하는 행사도 마련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금번에 선정된 지역들은 우리나라의 대표 농산어촌 관광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본격적인 외국인 농산어촌 관광 시대를 여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