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복토점파기술 및 볍씨 철분·규산코팅기술 필리핀 현지 시험 성공”

추천0 조회수 114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복토점파기술 및 볍씨 철분·규산코팅기술 필리핀 현지 시험 성공”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02-1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국립 한국농수산대학(총장 김양식)은 2월 12일 필리핀 현지에서 국제미작연구소(IRRI‚ International Rice Research Institute)가 도입하는 ‘복토점파기술 및 볍씨 철분규산코팅기술’의 현지시험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 국제미작연구소는 국립 한국농수산대학이 연구개발한 복토조파‚ 복토점파‚ 볍씨 철분규산코팅기술을 도입하여 시험연구포장에서 지속적으로 현지 시험을 추진 중에 있으며‚ ○ 복토조파기술은 지난 1월 8일 파종하여 현재 초기 생육이 매우 양호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복토점파기술은 무논점파기술의 문제로 지적된 조류피해를 비롯해‚ 파종 이후 발아된 볍씨의 건조피해나 파종 후 비가 오거나 논에 물을 대는 과정에서 볍씨가 떠서 뿌리를 내리지 못하던 것을 해결함은 물론 생산량 증대에도 도움을 준다. ○ 복파점토기술이란 기존의 무논점파기술과 달리 ‘복파점파기’가 14~15cm 간격으로 발아된 볍씨를 논에 뿌리고 그 위에 규산질 비료로 구성된 모래를 덮어 처리하는 기술이다. ‘볍씨?철분 규산 코팅 기술’은 가벼운 볍씨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볍씨 표면에 철분과 규산을 덮어씌우는 기술로 볍씨의 무게를 높이는 것은 물론 단단한 표면 덕분에 조류 피해로부터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다. 복토점파에 관련된 기술을 개발한 박광호 교수는 경지정리지역과 비경지정리지역‚ 건답직파와 무논담수직파 등에 모두 적용할 수 있는 기술로서 동남아‚ 아프리카‚ 중남미 등 세계 논‚ 밭농사에 적용되어 생산비 절감으로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제미작연구소(IRRI) 복토조파재배 벼 생육현황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