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나눔의 문화 실천하는 한농인들”

추천0 조회수 81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나눔의 문화 실천하는 한농인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02-1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민족의 대명절 설을 맞아 가족의 손길이 필요한 사회복지시설에 교직원들이 봉사활동을 실시해 ‘훈훈함’을 전해주고 있다. 국립 한국농수산대학(총장 김양식) 직원들은 2월 8일 학교 인근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금과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내?외부를 청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 화성시 봉담읍에 위치한 ‘해뜨는 마을’(노인요양시설) 등 3곳의 복지시설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김양식 총장을 비롯해 교직원 22명이 참여했다. 이날 김양식 총장은 복지시설을 다니며 위문금 30만원과 20만원 상당의 위문품(배‚ 사과‚ 귤 각각 1박스)을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 특히 위문금과 위문품에 사용된 경비 전액(162만원)은 교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해주고 있다. 한편 교직원들은 ‘해뜨는 마을’에서 손수 빗자루와 걸레를 들고 내부를 청소하는가 하면‚ 건물 외부의 환경정화는 물론 어르신들 목욕과 식사를 도와드리는 등 봉사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김양식 총장은 “민족의 명절 설을 맞이해 복지시설에 위문과 봉사활동을 하여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방법을 통해 나눔의 문화를 사회전반에 확산시키는데 우리 한농인들이 앞장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