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첨단 유리온실 시범사업‚ 화옹?석문?고흥지구 간척지를 우선협상 대상지로 결정

추천0 조회수 13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첨단 유리온실 시범사업‚ 화옹?석문?고흥지구 간척지를 우선협상 대상지로 결정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01-0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수산식품부는 2010년부터 조성계획인 첨단 유리온실 시범사업과 관련‚ 지난 12.29 전문가 자문단(위원장: 손정익 서울대 교수) 회의를 개최하여‚ ○ 경기도 화성시 소재 화옹 간척지구(4공구)‚ 충청남도 당진군 소재 석문 간척지구(816-4번지외 48필지)‚ 전라남도 고흥군 소재 고흥 간척지구 등 3개 지역의 부지를 자문단으로부터 추천받아 우선협상 대상지로 결정하였다고 밝혔다. * 간척지 후보지(5개 지역) : 화옹‚ 석문‚ 고흥‚ 새만금‚ 영산강지구 전문가 자문단은 시설원예 및 간척지 이용 전문가 등 다양한 의견 수렴이 가능하도록 정부 및 민간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되었고‚ ○ 5개 후보지에 대해 2010년 착공 가능성‚ 기후?물류 여건 및 용수?에너지 공급가능성 등 10개 항목을 자체 검토하여 정부측에 우선협상 대상지역으로 추천하였다. ○ 선정된 우선협상 대상지는 첨단 유리온실 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민간사업자가 해당지역에 투자계획을 수립하여 사업을 신청하게 된다. 첨단 유리온실 시범사업은 정부가 유리온실 조성을 위한 간척지내 인프라를 지원하고‚ 경쟁력 있는 민간사업자가 유리온실 시설사업 투자를 하는 구조로 추진되며‚ ○ 해당 지자체도 민간사업자 투자 유치를 위한 부대사업을 지원하는 등 정부‚ 지자체‚ 민간 공동 협력 방식으로 추진된다. ○ 적격 민간사업자는 2010년 3월까지 선정되며‚ 정부의 인프라 조성사업은 2010년까지‚ 민간의 유리온실 시설투자는 2011년까지 완공될 계획이다. 첨단 유리온실 사업은 기존 온실의 영세성과 분산된 입지 구조를 극복하고 대규모?집적화를 통해 연중 생산체계를 갖춰 수출 공급을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사업으로서 내년에 우선 시범적으로 10ha 규모로 추진된다. ○ 또한‚ 첨단 유리온실은 에너지 절감을 위해 지열히트시스템을 도입하는 한편‚ 친환경 시설자재 등을 사용하여 경영비를 절감하고 국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설계?시행된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