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우리 쌀‚ 생산비 절감으로 경쟁력 확보”

추천0 조회수 1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우리 쌀‚ 생산비 절감으로 경쟁력 확보”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9-12-1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국립 한국농수산대학(총장 김양식)은 12월 14일부터 16일까지(3일간) 쌀 생산비절감 및 환경 친화적인 가치창조를 통해 우리 쌀의 국내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벼농사 혁명 MBA 특별과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림수산식품부가 벌이는 농업 생산비 절감 운동에 부응한 것으로‚ 최근 쌀값 하락에 따른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소득을 높일 수 있는 대안을 찾기 위하여 각 도 쌀 전업농 대표를 비롯한 쌀 재배 핵심 선도농가 20여명이 참석하여 벼농사 기술사례 발표와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MBA 과정에서는 획기적인 쌀 생산비 절감을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실용화 모형을 설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전국에서 직파농법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온 독농가들도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모든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으로 내년부터 농가에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쌀 생산비 절감기술 중심으로 사례발표와 자율토의를 실시하여 쌀을 생산하고 있는 농가 스스로가 쌀 문제의 근원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하며‚ 쌀 생산비 혁명절감을 위한 연구회를 결성하게 된다. 또한 최근 유망기술로 알려지고 있는 못자리‚ 모내기가 필요 없는 복토직파‚ 복토점파 기술‚ 무인헬기이용 직파(철분코팅볍씨이용)‚ 볍씨철분규산코팅기술 등에 대한 현장시연회(12.15‚ 오후 4시~)를 실시한다. 한국농수산대학 김양식 총장은 “벼농사 혁명 MBA 특별과정운영으로 21세기 초생력 정밀농업기술에 쌀 생산비를 절감하는 방법을 접목하여 농가의 실질적인 소득향상은 물론 우리 쌀의 국제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농업 생산비 절감을 위한 MBA 특별과정은 벼 이외에 앞으로 한우‚ 사과‚ 버섯 등 작목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