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우리 농식품 사랑’ 창작노래 공모

추천0 조회수 249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우리 농식품 사랑’ 창작노래 공모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8-03-1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김재수)은 우리농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면서 중요한 농산물(전통식품 포함)을 주제로 한 창작노래를 개발·보급하여 축제‚ 초중고 급식학교‚ 농업 관련 행사 등에 적극 활용토록 함으로써 우리농산물의 애착심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도록 하였다. 그동안 농산물 전시 및 판매 등 농업 관련 행사에서 축제 분위기를 극대화하기 위해 대부분 일반가요를 활용하고 있으나‚ 우리농산물의 애착심을 불러일으키고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놓치는 경향이 있어‚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유도하는 한편 농업인에게는 농업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노래를 개발·보급할 필요성이 있었다. 이를 위해 농산물 품질관리 전문기관인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주요 농식품을 주제로 한 품목별 창작노래를 농업 관련자들을 대상으로 공모를 추진하게 되었다. 창작노래는 우리 농식품 이미지에 맞게 상큼·발랄하면서 품질 우수성이 표현된 노래 가사로 쉽고 경쾌해서 국민 누구나 따라 부르기 쉬운 곡을 선정·보급할 계획이다. 농업인‚ 농림수산식품 공직자 및 산하단체 직원들이면 응모가 가능하고‚ 노래 부문 최우수 작품에 대하여는 상패와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상패가 주어지는 등 우수작품에 대하여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장상을 비롯한 상품이 지급된다. ? 참가기간은 2008. 3. 12. ~ 2008. 4. 30.(50일간)으로 참가 희망자는 홈페이지(http://www.naqs.go.kr)를 참조하여 신청하면 된다. 문의처 :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혁신기획과 김오영 사무관(031-463-1528)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