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청자상감물고기문대접(81210)

추천0 조회수 25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청자상감물고기문대접(81210)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3-25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디자인 요소] 대접 안쪽의 바닥에 두 마리 물고기를 중심으로 디자인하였다. 쌍어무늬는 조화 또는 부부의 화합을 상징한다. 두 마리의 물고기를 위 아래로 나란하게 배치하여 조화롭지만 머리 방향을 서로 다르게 표현하여 경쾌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다. [적용 제품군] 제품디자인>생활가전류>냉장고‚ 전기밥솥‚ 전자레인지 제품디자인>생활용품류>그릇‚ 액자 제품디자인>가구류>식탁‚ 침대 패션디자인>섬유류>직물(원단) [디자인 방향성] 물고기의 형태를 세분화하고 지느러미나 꼬리의 표현에서 곡선을 강조하여 보다 사실적으로 표현하였다. 두 마리의 물고기를 위? 아래로 나란하게 배치하여 조화롭지만 머리 방향을 서로 다르게 표현하여 경쾌한 느낌을 준다. 물고기디자인은 여유‚ 평화 등을 상징하여 생활가전류나 가구류로 활용하기 좋다.원천유물 청자상감물고기문대접원시문양 청자상감물고기문대접개별문양 물고기문문양정보 문양 명칭청자상감물고기문대접문양 구분원시문양(2D)국적/시대한국/고려원천유물명청자상감물고기문대접소장기관계명대학교 행소박물관원천유물 재질흙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kcisa.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