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쌍학흉배(52278)

추천0 조회수 13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쌍학흉배(52278)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3-25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디자인 요소] 날개를 활짝 편 채 하늘을 날고 있는 두 마리의 학을 서로 마주보게 위아래로 배치하였다. 유려한 곡선으로 표현된 학의 목을 따라 두 날개가 부채모양으로 활짝 펼쳐져 있다. 학의 날개에는 깃털을 세부적으로 표현해주지 않았고 길쭉하고 끝이 뾰족한 날개깃이 달려 있다. 아래쪽에 있는 학은 두 다리를 길게 뻗고 있는 모습이다. 학의 주변에는 가로로 긴 태원형의 구름이 빼곡하게 채워져 있다. [적용 제품군] 제품디자인>아동용구류 및 교육용품류>학습교재‚ 필기구 제품디자인>취미 및 레저용품류>서예용품 제품디자인>가구류>침대‚ 장롱 패션디자인>섬유류>우산‚ 침구류‚ 의류장식재디자인‚ 직물(원단) 포장/패키지디자인>제품포장디자인>주류‚ 음료 [디자인 방향성] 위아래로 마주보고 있는 학의 모습과 구름의 형상을 활용하여 디자인하였다. 별다른 장식이 없었던 학의 몸체와 날개부분을 복잡한 형상으로 세밀하게 표현하여 학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주변을 빼곡하게 채우고 있던 구름문은 소량만 배치하여 깔끔한 느낌을 부여해주었다. 학의 몸체 일부가 테두리 밖으로 나갈 정도의 위치에 원형 테두리를 둘러 시선이 학 문양에 집중되도록 하였다.원천유물 쌍학흉배원시문양 쌍학흉배개별문양 구름문문양정보 문양 명칭쌍학흉배문양 구분원시문양(2D)국적/시대한국/조선원천유물명쌍학흉배소장기관국립민속박물관원천유물 재질사직/견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kcisa.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