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 우리말 가꿈이 동아리’ 활동 본격화

추천0 조회수 64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 우리말 가꿈이 동아리’ 활동 본격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5-1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울산 우리말 가꿈이 동아리’ 활동 본격화
13일‚ 15일 … 청소년 및 시민 대상 언어순화 행사
공공언어 및 청소년 언어를 개선하고 소중한 우리말을 홍보하는 등 다양한 국어 관련 행사를 추진하기 위해 지난 4월 24일 발대식을 갖고 출범한 ‘울산 우리말 가꿈이 동아리’(대표 최효정)가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
울산시에 따르면 ‘울산 우리말 가꿈이 동아리’가 5월 13일 ‘선배와 함께 하는 우리말 나누기’‚ 5월 15일 ‘세종 나신 날에’ 행사를 각각 진행한다.
‘선배와 함께 하는 우리말 나누기’는 날이 갈수록 변질되고 있는 청소년들의 언어 습관을 되짚어 보기 위한 시간이다. 5월 13일 오후 2시 30분 울산대학교 20호관 215호에서 약사고등학교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우리말 가꿈이가 직접 청소년 언어순화 교육을 진행한다.
‘세종 나신 날에’는 5월 15일이 세종대왕이 탄생하신 날임을 널리 알리고자 기획되었다. 5월 15일 오후 4시 울산대공원 남문에서 우리말 전시‚ 우리말 천가방 만들기‚ 우리말 따라 쓰기‚ 우리말 판박이 스티커 붙이기 등 시민들이 즐겁게 우리말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울산 우리말 가꿈이 최효정 대표는 “5월 첫 행사를 시작으로 한글 구슬을 잘 꿰어나갈 수 있도록 많은 기대와 관심을 가져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밝혔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