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시‚ ‘2015년 귀농·귀촌 연계 도시농업 사업’ 추진

추천0 조회수 1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시‚ ‘2015년 귀농·귀촌 연계 도시농업 사업’ 추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2-2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울산시‚ ‘2015년 귀농·귀촌 연계 도시농업 사업’ 추진
베이비붐 세대 은퇴 대비 … 사업비 22억 5100만 원 투입
귀농귀촌인 종합센터 운영‚ 도시농업 교육 등
울산시는 베이비붐 세대의 본격 은퇴에 대비하여 귀농·귀촌 및 도시농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2015년 귀농·귀촌 연계 도시농업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업계획을 보면 사업은 ‘귀농귀촌인 지원’과 ‘도시농업 지원’을 중심으로 운영되며‚ 사업비는 22억 5100만 원이 투입된다.
‘귀농귀촌인 지원’은 △귀농·귀촌 종합센터 운영 △귀농·귀촌 및 도시농업 교육 지원 △예비 귀농·귀촌인 팜투어 운영 △귀농·귀촌인 안정적 정착 지원 등으로 추진된다.
‘도시농업 지원’은 △도시텃밭 조성 △텃밭상자 보급 △옥상텃밭 조성 △학교농장 조성 △귀농·귀촌 및 도시농업 수요 조사 등이 추진된다.
울산시는 귀농귀촌인 지원과 도시농업 지원을 통해 베이비붐 세대 은퇴자들이 은퇴 후 고향을 찾아 떠나지 않고‚ 울산에 정착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베이비붐 세대의 수요에 맞춰 귀농귀촌과 도시농업 사업을 수행하게 됐다.”라며‚ “올해는 시범사업 위주로 추진하면서 수요자 요구사항‚ 건의사항 등을 면밀히 파악하여 내년도 신규사업을 다양하게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축산과 농정팀(229-29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