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환경페어와 함께하는 “연어야 반갑다”

추천0 조회수 117 다운로드 수 3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환경페어와 함께하는 “연어야 반갑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0-2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환경페어와 함께하는 “연어야 반갑다”
‘제6회 환경페어 및 제7회 태화강 생태문화 한마당’개최
10월 31일 ~ 11월 2일 … 십리대밭교 입구 태화강 둔치
환경체험‚ 생태체험 및 전시 등 총 50개 프로그램 운영
□ 12년 연속 연어가 돌아오고 있는 태화강에서 체험형 환경행사와 연어를 주제로 하는 생태 문화 행사가 다채롭게 마련된다.
□ 울산광역시는 푸른울산21환경위원회(위원장 조성웅)가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태화강둔치(남구 십리대밭교 입구)에서 ‘제6회 환경페어와 제7회 태화강 생태문화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특히 올해는 제6회 환경페어를 함께 개최하여 체험환경프로그램이 더욱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 체험환경프로그램과 연어를 주제로 생태관을 운영하고 환경골든벨‚ 환경영화상영 등 32개 기관 및 단체가 참가하여 총 50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개막식은 31일 오후 2시 30분 십리대밭교 입구의 태화강둔치에서 김기현 울산시장을 비롯‚ 시민‚ 환경단체 회원 등 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려‚ 식전 공연‚ 연어요리시식회‚ 부스 관람 등으로 진행된다.
□ 주요 행사를 보면 10월 31일(금)에는 자연의 신비와 아름다움을 담은 영화로 다큐멘터리 <남극의 눈물>을 어린이용 극장용으로 제작한 ‘황제펭귄 팽이와 솜이’가 행사장 야외 스크린에서 오후 6시부터 상영된다.
□ 11월 1일(토)에는 사전에 접수받은 참가자를 대상으로 태화강 발원지 탐사대 발대식(오전 9시)을 시작으로‚ 태화강 생태체험 자전거길을 이용하여 십리대밭교에서 선바위를 횡단 후 복귀하는 태화강자전거 대행진(오전 10시)과 느림보거북이자전거대회(11시 30분)‚ 지역 고등학생 400여 명이 참여하여 환경퀴즈를 풀어보는 ‘환경 골든벨’(오후 2시~5시)이 진행된다.
□ 11월 2일(일)에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환경OX퀴즈(오후 2시~3시 30분)가 개최된다.
□ 이 밖에도 시민환경단체에서 마련한 전시체험 부스에서는 대나무로 전화기와 화분만들기‚ 천연비누만들기‚ 아로마 우드플라워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태화강에 살고 있는 동식물을 만나보는 태화강 민물고기 전시회‚ 희귀 파충류‚ 양서류 전시회‚ 태화강 생태 큐브 만들기‚ 연어홍보관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 특히‚ ‘연어 홍보관’은 연어의 성장‚ 회귀‚ 산란 등 연어의 일생을 통한 연어생태자료를 소개하며 ‘연어 수족관’은 북태평양을 돌아 고향 하천인 태화강으로 돌아온 연어를 직접 눈으로 관찰할 수 있으며‚ 삼호교(인도교)에는 태화강으로 회귀하는 연어를 직접 관찰할 수 있는 연어 관찰대가 설치되어 있어 태화강을 거슬러 가는 연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 울산시 관계자는 “태화강은 지난 2000년 어린연어 방류사업을 시작한 이후 연어 회귀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면서 “이번 행사는 태화강의 생태환경이 건강하게 되살아난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울산시는 구삼호교 아래에 ‘회귀 연어 포획장’을 10월 14일 설치하여 연어회귀수량 모니터링과 연어의 개체분석‚ 하천으로 회귀하는 기간 등을 조사하고 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