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중국 내수 시장 개척 기회를 잡으세요”

추천0 조회수 22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중국 내수 시장 개척 기회를 잡으세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08-2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중국 내수 시장 개척 기회를 잡으세요”
11월 17일 ~ 22일‚ 중국 서부 내륙 종합무역사절단 파견
오는 9월 5일까지 참가 업체 모집 … 10개사 내외 선정
□ 울산시는 오는 11월 17일~ 22일(5박 6일간) 중국 서부 내륙 개발의 중심축인 중국 시안(西安)과 충칭(重慶)에 현지 시장 진출을 위한 ‘종합무역사절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 중국 서부의 내수시장 개척을 위해 진행할 이번 무역사절단은 현지 KORTA의 주선으로 현지 바이어와 수출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 파견규모는 울산시 소재 중소기업 10개사 내외이며‚ 상담품목은 자동차/기계부품‚ 일용잡화 등 종합품목으로 신청기업 가운데 현지 진출가능성이 높은 품목위주(신규 참여업체 우대)로 선정할 예정이다.
□ 참가 희망기업은 오는 9월 5일(금)까지 중진공 누리집(www.sbc.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중소기업진흥공단 울산지역본부 (☎052-703-1131‚3)로 하면 된다. 끝.
□ 이번 사업에 참가하는 업체에는 현지 바이어 알선비용‚ 상담장 임차료‚ 통역비‚ 현지차량 임차료‚ 항공료 50%(1업체당 1인) 등을 지원하게 되며 항공료 50%‚ 숙식비 등 현지 체재비는 참가업체 부담이다.
□ 중국은 GDP 규모 9조 달러로 세계 2위의 경제 규모이며‚ 공식통계 13억 이상인 세계 최대 인구보유국이다. 아울러 우리나라 전체 수출비중의 25%를 차지하고(2013년 기준 울산 수출비중의 15.7%)‚ ’92년 수교 이후 누적투자액이 565억불에 달하며‚ ’13년 4월 현재 대중 누적수출액이 1조 달러를 넘어설 만큼 우리나라와 경제적으로 가장 밀접한 국가이다. 이제는 ‘세계의 공장’에서 ‘세계의 시장’으로 역할 전환 중인 거대 시장이라 할 수 있다.
□ 중국은 2000년부터 서부대개발로 서부 내륙지방의 도시화를 통해 지역 간 소득격차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로 인해 최근 중국 서부 내륙 지방은 일반 소비재뿐만 아니라‚ 자동차‚ 화학‚ 항공‚ 건설기자재‚ 에너지 분야 등의 자본재의 수요도 많은 지역이다. 이번 파견지역인 시안 - 충칭은 쓰촨(四川)성 성(省)정부 소재지인 청두(成都)와 함께 서부대개발의 3대 중심 도시라 할 수 있다.
□ 파견지역인 시안은 중국 공산당 당 총서기(겸 국가주석) 시진핑이 공산당에 입당한 정치적 고향으로 최근 삼성전자가 낸드플래시 반도체 공장을 7조원 규모로 투자하였으며 세계적인 대기업의 투자가 이어질 예정인 지역이다.
□ 충칭은 인구 3‚500만의 세계 최대 도시로 중국의 4대 직할시(베이징‚ 상하이‚ 텐진‚ 충칭) 중의 하나이며‚ 최근 현대자동차 제 4공장 투자 계획을 검토했던 지역이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