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시‚ 지식UP콘서트(2차) 실시

추천0 조회수 99 다운로드 수 4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시‚ 지식UP콘서트(2차) 실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06-1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울산시‚ 지식UP콘서트(2차) 실시
6월 16일 ~ 20일까지 … 시‚ 구․군 공무원 950명 대상
종교‚ 삶과 죽음‚ 문화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
‘세계 속의 리더 울산 인재 양성’을 위한 울산시 지식UP콘서트(2차)가 실시된다.
울산시는 6월 16일부터 20일까지 울산대학교에서 시 및 구·군 공무원 등 총 950명을 대상으로 지식UP콘서트(2차)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2차 교육은 야생화‚ 고전‚ 과학‚ 전통 등을 주제로 마련된 지난 3월 1차 교육에 이어 1일(7시간) 1개 과정으로 5일 동안 종교‚ 삶과 죽음‚ 문화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교육일정은 6월 16일 단국대 홍미정 교수의 ‘현대 중동의 이해 아랍 VS 이스라엘’‚ 경희대 전병서 교수의 ‘5년 후 중국’을 주제로 첫날 강의가 시작된다.
17일에는 부산외대 로이알록 꾸마르 교수가 ‘인도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부산외대 박상진 교수가 ‘단테의 길‚ 인간의 길’을‚ 18일에는 경희대 이병택 교수가 ‘아리스토텔레스 「수사학」’‚ 마음건강연구소 변성식 소장이 ‘죽음 - 웰빙을 넘어‚ 웰다잉으로’ 등으로 강연한다.
19일에는 성신여대 김경희 교수가 ‘마키아벨리 「군주론」’‚ 아산나눔재단 정진홍 이사장이 ‘열림과 닫힘 종교문화의 이해’를 주제로 풀어나간다.
20일에는 UPI통신 이종헌 특파원이 ‘낭만의 길‚ 야만의 길’‚ 한양대 이희수 교수가 ‘톡톡‚ 이슬람’을 끝으로 2차 지식UP콘서트는 마무리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식UP콘서트는 우리 시의 인기 교육 과정으로 매번 수강신청자가 몰린다.”라며 “본 교육을 통해 창조적인 사고능력 함양과 시민과 양방향으로 소통하는 따뜻한 감성을 겸비한 행정인 양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의 고유 교육브랜드인 ‘지식UP콘서트’는 지식함양을 통해 울산의 역량을 드높이는 교육의 장으로‚ 매년 울산시 직원들의 눈높이와 수요에 맞는 다양한 주제로 마련된다.
지난해에는 4회에 걸쳐 변화‚ 창의력‚ 문화‚ 고전‚ 역사‚ 한옥 등 다양한 주제로 2‚620여 명이 교육을 받았다.
2014년 1차 교육은 지난 3월 24일부터 31일까지 정원‚ 야생화‚ 신화‚ 과학‚ 고전‚ 치유‚ 그림‚ 전통 등 다양한 주제로 마련돼 시‚ 구․군 공무원 772명이 수강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