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박상진 의사 선대(先代) 박시룡·박시규 금관조복 전시

추천0 조회수 163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박상진 의사 선대(先代) 박시룡·박시규 금관조복 전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02-1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울산박물관‚ 울산 출신의 양반 관료의 복식 조명
울산박물관(관장 김우림)은 울산 출신의 독립운동가인 박상진(朴尙鎭) 의사의 선대(先代)의 관료 생활을 보여주는 금관조복(金冠朝服) 등이 상설 전시된다고 밝혔다.
이들 자료는 울산박물관 2층 역사관에 가면 만날 수 있다.
박시룡(朴時龍)은 울산 출신의 독립운동가인 박상진 의사의 양부(養父)이며‚ 박시규(朴時?)는 박 의사의 생부(生父)였다. 이들은 형제간으로‚ 조선 말기에 둘 다 문과(文科)에 급제하여 관리 생활을 하였다.
이번에 새롭게 전시되는 자료는 울산박물관 개관을 맞아 박 의사의 증손자인 박중훈이 기증한 것으로 박시룡과 박시규가 착용한 금관조복(金冠朝服) 등이다.
지금까지 양호한 상태로 잘 보관된 박시룡과 박시규의 호패‚ 적초의‚ 상‚ 후수‚ 패옥‚ 홀‚ 양관‚ 양관집 등 자료는 조선 말기 울산 출신 관리의 복식이란 점과 박상진 의사 선대(先代)의 자료란 점에서 주목된다고 하겠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작지만 울산 역사와 관련 있는 다양하고 의미 있는 자료를 선보일 것”이라면서 시민들의 많은 관람을 당부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