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다테야마 구로베 관광공사’ 운영 노하우 벤치마킹

추천0 조회수 11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다테야마 구로베 관광공사’ 운영 노하우 벤치마킹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08-0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영남알프스‚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한
‘다테야마 구로베 관광공사’ 운영 노하우 벤치마킹
울산시 오동호 행정부시장은 8월 8일 일본의 북알프스의 알펜루트를 총괄관리하고 있는 ‘다테야마 구로베 관광공사’를 방문‚ 산악관광 활성화의 노하우를 청취하고 협력방안들에 대해 논의했다.
‘다테야마 구로베 관광공사’는 1964년에 지자체(토야마현‚ 나가노현)‚ 공기업‚ 관련 민간기업들이 공동출자로 설립되었고‚ 약 500억원의 자본금과 종업원수가 260여명에 이르는 관 주도의 관광개발 전문회사이다.
이 회사는 다테야마 무궤도전차‚ 로프웨이‚ 케이블카‚ 일반승합여객자동차 운송사업‚ 기념품
등 각종 판매사업 등을 하고 있고‚ 실질적으로 알펜루트를 총괄관리하면서 천혜의 자연경관과 생
태계‚ 문화유산 보존이라는 기본원칙하에 산악 관광자원을 개발하면서 지역 관광산업을 주도하고 있다.
방문단 일행은 산악 교통인프라(케이블카‚ 로프웨이‚ 터널버스)‚ 숙박시설 등을 시찰하고‚ 다테야마 구로베 관광(TKK) 임원진 및 토야마현 관계자와의 실무협의를 통해 개발 노하우를 청취하고 협력방안들에 대해 논의했다.
울산시는 다테야마 구로베 관광의 개발 노하우를 영남알프스 산악관광에 접목하여 지속가능한 개발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